인천시 제2기 인권위원 15명 위촉
상태바
인천시 제2기 인권위원 15명 위촉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1.04.29 15: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14명 위원 위촉, 당연직 1명 포함 15명
위원장에 윤대기 변호사 선출, 1기에 이어 연임
시의 인권정책에 대한 심의, 자문, 권고 기능 수행
29일 시청에서 열린 제2기 인천시 인권위원 위촉식(사진제공=인천시)
29일 시청에서 열린 제2기 인천시 인권위원 위촉식(사진제공=인천시)

인천시가 제2기 인권위원회를 구성했다.

시는 29일 시청에서 각계 전문가 14명을 제2기 인권위원으로 위촉하고 첫 회의를 가졌다.

이날 제2기 인권위는 호선을 통해 윤대기 위원장과 박경서 부위원장을 선출했다.

윤대기 위원장은 1기에 이은 연임이며 박경서 부위원장은 1기 인권호보관 의장으로 활동했다.

윤 위원장은 “1기 활동에 이어 인권에 기반한 행정이 자리잡도록 인권센터 설치, 인권보호관 제도 정착, 개별 인권조례 활성화 등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제1기 인권위는 인권기본정책 수립과 인권토론회 및 인권옹호 컨퍼런스 등을 통해 시 행정에 인권의 가치를 확장했으며 지난해 10월부터는 시청 1층에 시민인권상담실을 개소하고 행정기관에 의한 인권침해를 상담하고 있다.

시의 인권정책에 대한 심의, 자문, 권고 기능을 수행하는 인권위원의 임기는 2년이며 연임할 수 있다.

당연직 1명(시 소통협력관)을 포함한 제2기 인천시 인권위원 15명의 명단은 다음과 같다.

▲권명복 (사)함께걷는길벗회 사무처장 ▲김광병 청운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김성준 시의회 문화복지위원장 ▲김신욱 인천지방변호사회 인권위원 ▲김형완 인권정책연구소장 ▲노희정 법무법인 씨티즌 대표변호사 ▲박경서 인천외국인노동자센터장 ▲박명숙 인천여성노동자회장(연임) ▲배은주 인천연구원 선임연구위원 ▲신진영 인천평화복지연대 협동사무처장 ▲이충은 협동조합 민주인권연구 이사 ▲윤대기 변호사(연임) ▲전지혜 인천대 사회복지학과 교수 ▲최준혁 인하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 ▲신봉훈 시 소통협력관(당연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