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익위 조사결과 발표 때까지 송도 화물차주차장 조성 중단해야"
상태바
"권익위 조사결과 발표 때까지 송도 화물차주차장 조성 중단해야"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1.05.26 17: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일영 의원 26일 기자회견... 인천시에 화물차주차장 추진 중단 요구
민주당 정일영 의원과 인천시의회·연수구의회 의원, 주민들이 26일 인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더불어민주당 정일영 의원(인천 연수구을)이 국민권익위의 조사결과 발표 때까지 송도국제도시 9공구 화물차주차장 조성 관련 행정 행위를 중단하라고 인천시에 촉구했다.

정 의원은 연수구 선거구 인천시의회·연수구의회 의원, 주민들과 26일 인천시청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천시는 국민권익위 조사에 성실히 응하고 결과가 발표될 때까지 아암물류2단지 화물차주차장 조성과 관련한 행정 행위를 일체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정 의원은 “200일 넘게 이어지는 송도 주민의 1인 시위와 면담 요청에도 시는 불통행정으로 외면하고 있다”며 “인천시장은 물론 담당 국장·과장들은 주민들의 목소리에 응답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주민의 안전과 생명을 보장하라는 권익위의 시정조치가 나온다면 지체없이 화물차 주차장 조성사업을 중단하고 수정·반영해야 한다”며 “시정조치에도 주차장 조성을 강행한다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고 끝까지 막아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국민권익위는 지난 14일 송도 9공구 화물차주차장 조 문제와 관련해 주민 대표와 인천항만공사, 인천지방해양수산청, 인천시 담당자들과 함께 협의회를 갖고 현장 조사를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는 화물차주차장 입지 선정 경위와 화물차주차장 대체 용지 가능 여부, 항만 주변 지역에 대한 교통안전 대책, 화물차주차장 조성 관련 행정 절차 적정성 여부 등이 논의됐다.

앞서 송도 주민들은 비대위를 구성하고 지난달 14일 국민권익위에 화물차주차장 조성계획 철회를 촉구하는 진정서를 제출했다.

송도 아암물류2단지 화물차 주차장은 12만7,000㎡ 규모로 5톤 트레일러 기준으로 최대 300대를 수용하는 주차장(5만㎡)을 우선 만들고 차량 정비시설과 주유소, 휴게시설 등 부대시설은 단계적으로 조성하는 사업이다.

시는 지난 3월 ‘화물차 주차장 최적지 입지 선정’ 용역 결과 송도 9공구의 아암물류2단지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그러나 지역 주민들은 송도 9공구 인근에 대규모 아파트단지가 있다는 이유로 매연·소음 등 환경피해와 교통사고 발생을 우려하며 반대하고 있다.

 

인천 송도국제도시 아암물류2단지 전경
인천 송도국제도시 아암물류2단지 전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