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 살 돈도 없다”... 유흥주점 이어 단란주점도 집합금지 해제 호소
상태바
“쌀 살 돈도 없다”... 유흥주점 이어 단란주점도 집합금지 해제 호소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1.06.02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단란주점업중앙회 인천시지회 시청 앞에서 기자회견
"정부 지원금 임대료로 금새 빠져 나가... 은행 빚에 사채까지"
정부의 집합금지 조치로 영업을 하지 못하고 있는 인천 단란주점 업주들이 2일 오후 인천시청 앞 계단서 기자회견을 열고 단란주점 업종에 대한 집합금지 조치 해제를 촉구했다.

정부의 집합금지 조치로 수개월째 영업을 하지 못하고 있는 인천지역 단란주점 업주들이 “쌀을 살 돈도 남지 않았다”며 단란주점 업종에 대한 집합금지 해제를 촉구했다.

(사)한국단란주점업중앙회 인천시지회는 2일 오후 인천시청 앞 계단서 기자회견을 열고 “정부가 준 지원금은 통장에 들어온 뒤 두 시간도 안 돼 전기세, 임대료 등으로 모두 빠져 나갔다”며 이같이 호소했다.

그러면서 “수도권지역 단란주점 업주들은 지난해 8월부터 영업을 거의 하지 못하고 있다”며 “이로인해 가정경제는 파탄났고, 은행 빚에 사채까지 쓰고 있다”고 울분을 토해냈다.

업주들은 정부가 지급한 1~4차 재난지원금과 인천시 자체 지원금을 합해 업소 당 약 500~1,120만원 상당의 지원금을 받았으나, 이는 영세 자영업자들이 부담하고 있는 높은 임대료 대비 충분치 못한 금액이라고 설명했다.

지회는 “빚 때문에 밥을 굶을 지경까지 되니 앞길이 막막하기만 하다”며 “지역 정치권은 업주들을 지원할 수 있는 ‘손실보상법’을 빠른 시일 내 국회서 처리해 달라”고 부탁했다.

이어 “정치인과 공무원들이 국민의 생존권을 지켜주시길 부탁드린다”며 “부디 이번만큼은 영세 단란주점 업주들을 외면치 말아 달라”고 재차 요청했다.

인천시는 지난 4월12일 관내 유흥시설을 대상으로 집합금지 명령을 내려 △유흥주점 1,032개소 △단란주점 566개소 △콜라텍 17개소 △홀덤펍 36개소 등 전체 1,651개소 유흥시설의 운영을 금지시켰다.

정부는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할 시 유흥시설에 내려진 집합금지 명령을 각 지자체가 '오후 10시까지 운영 제한'으로 완화할 수 있도록 했지만, 인천시는 지금까지 별도의 완화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

이에 지난달엔 지역 유흥주점 업주들이 모여 대규모 시위를 강행, 집합금지 조치에도 불구하고 영업을 강행하겠다고 선언하기도 했다.

이들은 시와 지원 방안 등을 추가로 협의키로 하고 일단은 방역지침에 협조하는 것으로 영업강행 계획을 미뤄둔 상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