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치매센터, '치매북스-가치함께 도서관' 앱 운영
상태바
인천광역치매센터, '치매북스-가치함께 도서관' 앱 운영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1.06.07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개 공공도서관 '치매정보코너'인 '가치함께 도서관' 모바일 앱 버전
코로나9로 인한 정보 접근성 저하 극복 위해 비대면 방식 치매 정보 전달
'치매북스-가치함께 도서관' 모바일 앱 설치방법
'치매북스-가치함께 도서관' 모바일 앱 설치방법

인천시가 인천광역치매센터를 통해 ‘치매북스-가치함께 도서관’ 모바일 앱을 개발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시는 코로나19로 시민들의 치매정보 접근성이 떨어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다양한 치매정보를 제공하는 ‘치매북스-가치함께 도서관’ 앱을 개발했다고 7일 밝혔다.

‘가치함께 도서관’은 지역 내 공공도서관 12곳이 운영하는 ‘치매정보코너’로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이용이 제한되고 있다.

‘치매북스-가치함께 도서관’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통해 설치할 수 있으며 치매관련 간행물, 지역 소식을 담은 ‘소복소복’, 국가치매관리사업 정보 등을 e-book 형태로 볼 수 있다.

앱에 접속하면 치매관련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상담도 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채널과 치매상담콜센터를 연계했다.

백완근 시 건강체육국장은 “인천은 지난해부터 노인 인구가 전체의 14%를 넘어서 고령사회로 진입했고 치매환자도 동반 상승하고 있다”며 “코로나19로 인해 ‘가치함께 도서관’ 이용이 제한되고 있는 상황에서 시민 누구나 비대면 방식으로 치매관련 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 앱을 개발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