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게임에서도 송도는 명소... '배틀필드2042'에 송도 맵 등장
상태바
해외 게임에서도 송도는 명소... '배틀필드2042'에 송도 맵 등장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1.06.10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틀필드' 시리즈 EA사 신작에 송도 배경 '칼레이도스코프' 전장 포함
송도 센트럴파크 공원 인근 건물 그대로 재현... 초대형 허리케인도
오는 10월 출시되는 FPS 게임 '배틀필드 2042' 속 송도국제도시를 배경으로 한 전장 칼레이도스코프

미국 대형 게임사인 일렉트로닉아츠(EA)가 오는 10월 출시하는 FPS 게임 ‘배틀필드 2042’에 인천 송도국제도시를 배경으로 한 전투 맵(전장)이 포함돼 있어 화제다.

10일 EA는 배틀필드2042 공식 홈페이지에 전장, 게임 모드 등이 포함된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EA사의 배틀필드 시리즈는 전 세계적으로 가장 높은 판매율을 보이는 FPS 게임 중 하나로, 이번 배틀필드2042는 시리즈 사상 역대 최대 규모(128명)의 전투가 펼쳐지는 것으로 예고됐다.

영상에선 대도시, 우주선기지, 극지방, 대규모 농업 연구소 등 게임 내 7개 전장이 공개됐다.

이 중 ‘칼레이도스코프’ 전장은 설정상 대한민국 송도국제도시에 위치한 곳으로 돼 있고, 배경도 실제 송도센트럴파크 공원 인근에 있는 건물들을 그대로 재현해 국내 및 인천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고 있다. 이 맵에선 중요 데이터 센터를 둘러싼 전투가 펼쳐지게 된다.

특히 칼레이도스코프 맵 고유의 환경 효과로 초대형 허리케인이 등장하기도 해 이 맵은 가장 치열한 전장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또 이전 시리즈에서와 같이 이번 신작에서도 전투를 거치며 건물이 부서지거나 실시간으로 변화하게 된다. 트레일러 영상에선 송도 건축물이 파괴되는 모습이 포착되기도 했다.

2042 시리즈는 오는 10월22일 출시된다. EA는 출시 후 시즌제 방식으로 게임을 운영한다는 방침이다. 한 시즌은 3개월간 진행되고 매 시즌마다 새 컨텐츠가 추가될 예정이다.

 

배틀필드 2042 시리즈 속 칼레이도스코프(송도) 맵에선 초대형 허리케인이 등장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