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당 인천시당, '항운·연안 아파트 투기 의혹' 수사 의뢰
상태바
정의당 인천시당, '항운·연안 아파트 투기 의혹' 수사 의뢰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1.06.1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찰청에 항운아파트 보유 의심 공직자 수사의뢰서 제출
정의당 인천시당 관계자들이 14일 인천시청 본관 앞에서 항운아파트 투기 의심 공직자들에 대한 수사를 촉구하는 기자회견을 갖고 있다.

정의당 인천시당이 송도국제도시 집단이주가 추진되고 있는 인천 중구 항운 및 연안아파트를 소유하고 있는 공직자들에 대한 투기의혹 수사를 경찰에 의뢰했다.

정의당 인천시당은 14일 오전 인천시청 본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인천지역 공직자들의 항운 및 연안아파트 투기 의혹이 제보돼 항운아파트 480세대에 대한 전수 조사를 실시한 결과 인천시, 인천경제청, 인천해수청, 인천항만공사 등 4개 기관 소속 공직자 166명과 항운아파트 소유권자가 일치하는 것으로 조사됐다"고 밝히고 "투기 의혹에 대한 철저한 수사가 이루어져야 한다"고 촉구했다. 

인천시당은 "2005년부터 올 4월까지 항운아파트 480세대의 매매 거래는 모두 676건으로 이중 30%에 달하는 201건이 집단이주 계획이 발표된 2006년에 거래된 것으로 조사됐다"며 "동명이인의 가능성을 감안하더라도 전체 거래자의 25%가량이 4개 기관 공직자와 이름이 같은 것은 의심을 사기에 충분한 정황"이라고 주장했다.

인천시당 관계자들은 기자회견 후 인천경찰청을 방문해 항운아파트 소유 의심 공직자 166명에 대한 수사의뢰서를 제출했다.

정의당 인천시당의 투기 의혹 제기와 관련해 인천시는 소속 공무원 7,20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3~4월 항운 및 연안아파트 거래 내역을 전수 조사한 결과 소속 공무원 3명이 이들 아파트를 소유한 것으로 파악했으나 업무 중 알게 된 미공개 정보를 이용해 해당 아파트를 매입한 사례는 없다고 전날 발표했다.

인천항만공사도 전날 해명자료를 통해 지난 12~13일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항운 및 연안아파트 보유현황을 전수 조사한 결과 소유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