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시티타워, 제3연륙교 어떻게 진행되나... 박남춘 시장, 대형사업 현장 점검
상태바
청라시티타워, 제3연륙교 어떻게 진행되나... 박남춘 시장, 대형사업 현장 점검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1.06.14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라의료복합타운 등 대형 사업 현장 3곳 방문해 사업 진행 점검
박 시장 "사업 진행 상황 주민들에게 소상히 알리겠다"
박남춘 인천시장이 청라시티타워 건설사업 등 서구에서 추진되고 있는 대형사업 현장에 방문해 진행상황을 점검했다.  

박남춘 인천시장이 서구서 추진되고 있는 대형 시책사업 현장을 방문해 진행상황을 중간 점검했다.

14일 박 시장은 제3연륙교(종점), 청라시티타워, 청라의료복합타운 등 서구에서 진행되고 있는 대형 건설사업 현장에 방문해 공사 진행상황을 점검, 차질 없는 사업 추진을 당부했다.

이날 현장 점검엔 박 시장을 비롯해 이원재 인천경제자유구역청장, 이재현 서구청장, 김종인 시의원 등이 동행했다.

 

청라시티타운 조감도
청라시티타운 조감도

청라시티타워 건설사업은 청라국제도시(청라동 1-792)에 지상 30층, 지하 2층, 높이 448m의 타워를 세우는 것으로, 기존 사업자였던 포스코건설이 지난해 인천경제청과 추가 공사비에 대한 의견 차이를 빚으며 도급계약을 해지해 현재는 공사가 중단된 상태다.

시는 오는 8월에 기본설계를 완료하고 9월에 재입찰 절차를 추진, 오는 12월엔 사업자 선정까지 마치겠다는 계획이다.

또 오는 2023년 준공이 가능토록 입찰 선정자가 실시설계 전 기초파일을 시공하게 한다는 방침이다.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 위치도

청라의료복합타운 조성사업은 청라국제도시(청라동 1-601) 내 26만1,635㎡ 부지에 종합병원과 의료바이오 관련 산학연 시설, 의료관광 편익시설, 전문대학 등을 유치해 일종의 집적화단지를 만드는 것이다.

지난달 마감한 사업자 공모엔 △서울아산병원(서울아산병원·케이티앤지·하나은행컨소시엄) △인하대병원(인하대국제병원컨소시엄) △차병원(메리츠화재컨소시엄) △순천향부천병원(한국투자증권컨소시엄) △세명기독병원(한성재단컨소시엄) 등 국내 5개 병원이 각각 컨소시엄을 구성해 응모했다.

인천경제청은 사업제안서 평가를 거쳐 오는 7월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12월에 사업협약을 체결할 계획이다.

 

제3연륙교 조감도
제3연륙교 조감도

제3연륙교 건설사업은 총 6,500억원을 들여 인천 중구 영종도와 서구 청라동을 잇는 길이 4.67km, 왕복 6차로 교량을 짓는 것으로 지난해 말 착공(3공구)했다. 준공 목표 시점은 오는 2025년이다.

시는 내달 중 1·2공구에 대한 시공사 선정도 완료한 뒤 오는 10월 착공 기념 행사를 열겠다는 방침이다.

이날 박 시장은 “지역 현안사업들이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꼼꼼히 살피고 주민들에게 소상히 알려드리겠다”며 “사업들이 더욱 안전하고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을 갖고 챙겨보겠다”고 말했다.

박 시장은 오는 22일엔 송도국제도시를 찾아 아트센터 2단계 사업 현장과 워터프런트 조성 현장, 달빛공원 파크골프장 등을 둘러볼 계획이다.

그는 지난 9일엔 중구 영종도 을왕산 복합영상산업단지 조성지와 씨사이드파크, 운서공영주차장 사업 현장 등을 방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