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봉·영종·율목·꿈벗 도서관 7~8월 여름독서교실 운영
상태바
수봉·영종·율목·꿈벗 도서관 7~8월 여름독서교실 운영
  • 인천in
  • 승인 2021.06.29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봉도서관, 「신비롭고 괴괴한 독서교실」
영종도서관, 「도서관 하브루타 여행」
율목, 「과학으로 아트하라」
꿈벗도서관, 「땡큐(Question)!+싸캉스(Science+Vacance)」
수봉·영종·율목·꿈벗 도서관
수봉·영종·율목·꿈벗 도서관 전경

 

인천광역시도서관발전진흥원이 운영하는 4개 공공도서관(수봉․영종․율목․꿈벗도서관)은 오는 7월과 8월 여름독서교실을 운영한다.

독서교실은 어린이·청소년의 독서습관 형성과 도서관 이용 생활화를 위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전국 공공도서관을 대상으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수봉도서관은 설화나 이야기에 등장하는 괴물, 신, 초인 등을 주제로「신비롭고 괴괴한 독서교실」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주제와 관련된 50권의 선정도서를 활용해 상상 속 괴물 그리기, 도깨비 쿠키 만들기, 오싹오싹 귀신의 집 만들기 등 다채로운 연계활동을 진행한다.

영종도서관은 최근 이슈로 떠오른‘문해력’에 초점을 맞춰「도서관 하브루타 여행」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유대인의 전통적 교육방법인 하브루타 독서법을 활용해 책읽기, 토론, 글쓰기를 중심으로 질문하는 상황과 생각을 넓히는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진행한다.

율목ㆍ꿈벗도서관의 독서교실 주제는‘과학’이다. 율목도서관은 과학과 예술을 융합한「과학으로 아트하라」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과학실험을 바탕으로 다양한 예술분야를 체험하는 것으로 과학×음악, 과학×미술, 과학×공예 세 가지 테마로 활동을 진행한다.

꿈벗도서관은 “왜?”라는 과학적 호기심에서 출발한「땡큐(Question)!+싸캉스(Science+Vacance)」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화산 및 태양계, 산과 염기 등 창의력, 탐구심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실험을 중심으로 활동을 진행한다.

독서교실은 초등학생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 및 확장 방지를 위해 소규모 인원으로 대면/비대면 방식을 병행해 운영한다. 도서관별 프로그램 운영기간은 다음과 같다.

▸영종ㆍ율목도서관 : 2021. 7. 27.(화) ~ 7. 30.(금)

▸수봉ㆍ꿈벗도서관 : 2021. 8. 10.(화) ~ 8. 13.(금)

접수 등 기타 자세한 문의는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유선으로 연락하면 된다.

▸수봉도서관 http://www.imla.kr/sb/index.do ☎ 032-870-9100

▸영종도서관 http://www.imla.kr/yj/index.do ☎ 032-745-6000

▸율목도서관 http://www.imla.kr/ym/index.do ☎ 032-770-3800

▸꿈벗도서관 http://www.imla.kr/kb/index.do ☎ 032-764-6111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