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11개 대학 총장들 '인천총장포럼' 발족
상태바
인천 11개 대학 총장들 '인천총장포럼' 발족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1.07.09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대 회장에 조명우 인하대 총장
인천총장포럼 출범식

인천지역 주요 대학 총장들이 대학교육과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인천총장포럼’을 발족하고 조명우 인하대학교 총장을 초대회장으로 추대했다.

인하대는 지난 8일 인천지역 11개 대학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송도 오크우드 프리미어 인천 호텔에서 인천총장포럼 출범식을 열고 ‘고등교육 발전을 위한 회원교 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인천총장포럼은 가천대, 경인교대, 경인여대, 연세대, 인천가톨릭대, 인천대, 인천재능대, 인하공전, 인하대, 청운대, 한국폴리텍Ⅱ대학 등이 참여한다.

이들 학교는 포럼 발족을 계기로 대학 간 경계를 넘나드는 네트워크를 구축해 교수 및 연구 인력 교류, 학술공동연구 추진 및 학술회의 공동개최, 행정, 경영, 관리 등 학문연구 지원에 필요한 사항을 협력하기로 했다.

조명우 총장은 취임사에서 “지역대학들이 힘을 모아 현재의 어려움을 극복하고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걸맞은 미래형 대학으로 거듭나는 데 인천총장포럼이 중심이 될 수 있도록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날 출범식에는 회장인 조명우 인하대 총장, 부회장인 빅종태 인천대 총장과 박명순 경인여대 총장, 감사인 송태일 인천가톨릭대 총장과 최미리 가천대 수석부총장, 김창원 경인교대 총장, 하연섭 연세대 국제캠퍼스 부총장, 이주미 인천재능대 산학협력단장, 진인주 인하공전 총장, 조현섭 청운대 기획처장, 이상호 한국폴리텍대학 인천캠퍼스 학장 등 11개 학교 총장 및 관계자와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 박찬대·정일영 국회의원 등 초청인사들이 참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