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 서울시에 부평 생활치료센터 설치계획 철회 촉구
상태바
인천시의회, 서울시에 부평 생활치료센터 설치계획 철회 촉구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1.07.23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은호 의장 "서울시의회도 몰랐던 오세훈 서울시장의 독단 행정" 비판
계획 철회 때까지 인천시 및 부평구, 인천시민들과 함께 적극 대응할 것
서울시 "21일 부평구에 협조공문 발송했으며 다른 곳도 알아보고 있다" 해명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
신은호 인천시의회 의장

인천시의회가 서울시의 코로나19 부평 생활치료센터 설치 추진을 비판하고 철회를 촉구했다.

시의회는 신은호 의장이 22일 서울시의회 김인호 의장에게 전화를 걸어 강력히 항의했으며 서울시가 계획을 철회할 때까지 적극 대응해 나갈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신 의장은 김 의장과의 통화에서 “서울시가 수백명의 코로나19 확진자를 수용할 생활치료센터를 인천시 및 부평구와 협의조차 없이 유동인구가 가장 많은 부평역 인근 호텔에 설치하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일본인 소유의 이 호텔은 운영이 제대로 되지 않아 부평구 재해·재난 대피시설로 지정된 곳인데 사울시가 어떻게 이 호텔 정보를 입수했는지 의구심이 든다”고 지적했다는 것이 시의회 관계자의 전언이다.

신 의장은 “서울시의회 의장과의 통화에서 사울시가 이 사실을 서울시의회에도 알리지 않았다는 사실을 전해 들었다”며 “이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독단에서 비롯된 안하무인격의 불통 행정으로 아주 몰상식한 행위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인천시의회 전경
인천시의회 전경

한편 서울시는 23일 온라인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인천시 및 부평구와의 협의가 없었던 것은 아니라는 해명을 내놓았다.

서울시 관계자는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설치는 먼저 시설 소유주와의 협의 및 운영 병원 선정 후 해당 지자체와 협의하는 과정을 거친다”며 “20일 운영 병원을 섭외하고 21일 부평구에 협조 공문을 발송했으며 인천시 및 부평구와 실무적으로 얘기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관계자는 “생활치료센터 설치·운영은 해당 지자체의 협조 없이는 강행할 수 없어 추가적으로 다른 시설도 알아보고 있는 상황”이라고 덧붙였다.

인천시의회 관계자는 “서울시가 어떤 해명을 내놓든 인천시의회의 입장은 인천시 및 부평구, 인천시민들과 함께 부평 도심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설치를 막겠다는 것”이라며 “서울시가 공식적으로 계획을 철회할 때까지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