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인재평생교육원, 청년시민기자단 모집
상태바
인천인재평생교육원, 청년시민기자단 모집
  • 인천in
  • 승인 2021.07.30 1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거주 청년 및 인천소재 대학 재·휴학생 대상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평생교육 및 인재양성에 대한 생생한 정보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청년시민기자단을 모집한다. 

인천에 거주중인 청년(만 19~34세) 또는 인천 소재 대학 재·휴학생 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7월 27일 부터 8월 5일까지이며, 서류 심사 후 기자단 후보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자들은 인천인재평생교육원에서 8월 17일 부터 8월 26일까지 교육을 받는다. 강의의 주 내용은 평생교육에 관한 이해, 기사 쓰기 실습, 실전 인터뷰기술  등 이다. 교육을 30%이상 수료해야 청년시민기자단에 최종 선발된다.     

청년시민기자로 선발되면 오는 9월 부터 2022년 8월까지 기자단 활동을 한다. 청년기자에게는 기자증, 수료증 및 임명장이 수여되며 분기별 30만원의 활동 지원금과 함께 봉사활동 시간도 부여된다. 우수 활동자에게는 표창과 포상금도 주어진다. 

기자단 활동은 인천지역 평생학습 관련기관, 평생학습관, 시민대학, 장학기관 등에서 이루어진다. 평생학습 관련 소식과 행사 등을 취재해 게시글을 작성하는 일을 하게 된다. 자신만의 콘텐츠를 직접 발굴해 소개하거나 칼럼을 낼 수 있는 플랫폼도 마련되어 있다. 

지원은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지윈 서식을 다운받아 작성한 후 '청년기자단 지원서'라는 제목으로 이메일(damoa@itle.or.kr)을 보내면 된다. 서류심사 후 8월 10일 오전 11시에 결과를 공지할 예정이다. 문의는 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 경원지원팀(☎032-722-721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