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연희·심곡동 원도심 발전 구상 제시
상태바
서구, 연희·심곡동 원도심 발전 구상 제시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1.08.13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일 공간환경전략계획 최종보고회 개최
연희·심곡동 일대 발전방안 구상도

인천 서구가 원도심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어 서구 전지역의 균형발전을 유도하는 공간계획을 수립한다.

서구는 지난 12일 서구 전체와 연희공원~아시아드경기장~서구청~사계절썰매장을 잇는 중점 추진권역에 대한 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공간환경전략계획은 서구 전역을 통합적 관점에서 구상하고 도시 이미지를 형성해 장기적 발전 방향을 제시하기 위한 마스터플랜이다.

지역 여건을 분석해 디자인 전략, 거점사업 설정·구상, 중장기 사업 추진·관리 방안 등을 담아 ‘스마트에코시티 서구’로 나아가고자 하는 계획이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연희·심곡동을 중심으로 한 중점 추진권역 내 주민들의 설문조사, 서구 관내 계획 및 각종 사업 등의 현황분석을 통한 기본구상이 소개됐다.

특히 연희자연공원 조성, 아사아드경기장 활용, 서구청을 중심으로 한 복합청사 구상, 서곶근린공원 공영주차장 계획, 사계절눈썰매장의 활성화 방안과 이들을 관통하는 이음길 연결방안 등을 통해 상대적으로 정체됐던 연희·심곡동 일원의 발전 방향을 제시했다.

구 관계자는 “이번 공간환경전략계획 수립을 통해 구청을 중심으로 한 원도심의 미래상을 제시함에 따라 지역 균형발전을 이루는 새로운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