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의회·시민정책네트워크 “인하대 이의신청 즉각 수용하라”
상태바
인천시의회·시민정책네트워크 “인하대 이의신청 즉각 수용하라”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1.08.25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의회 의원들은 25일 인천시청 본관 앞에서 성명서를 발표하고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평가'에 인하대가 미선정된 것과 관련해 교육부의 공정한 재검토를 촉구했다.
인천시의회 의원들은 25일 인천시청 본관 앞에서 성명서를 발표하고 '2021년 대학 기본역량 진단평가'에 인하대가 미선정된 것과 관련해 교육부의 공정한 재검토를 촉구했다.

인하대가 교육부의 2021년 대학기본역량진단평가에서 탈락한 것과 관련해 인천지역 정치권과 시민단체 등이 연일 비판을 이어가고 있다.

인천시의회는 25일 시청 본관 앞에서 신은호 의장과 시의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명서를 발표하고 “교육부는 대학기본역량진단 가결과에 대한 인하대의 이의신청을 즉각 수용하고, 공정하게 재평가하라”고 요구했다.

이들은 “지난 17일 교육부가 발표한 가결과에 따라 인하대가 향후 3년간 정부의 일반재정 사업비를 받을 수 없게 될지도 모른다”며 “인하대 구성원뿐만 아니라 지역의 명문사립대학인 인하대가 부정적으로 평가됐다는 점에 지역사회가 큰 충격에 빠졌다”고 규탄했다.

이어 “미래산업인 빅데이터, 물류로봇을 주도하는 도시 인천의 국가 미래성장동력을 이끌 인재를 육성해 온 인하대의 미선정 결과는 인천지역뿐 아니라 정부의 산업정책 추진에도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우려했다.

신은호 의장은 “교육부 진단 평가방식의 공정성에 대한 의구심을 떨쳐버릴 수 없다”며 “인하대 이의신청에 대해 교육부는 즉각 수용해 공정하게 재평가하라”고 강조했다.

시민단체인 ‘시민정책네트워크’도 이날 성명서를 통해 교육부의 평가를 규탄하며 인하대의 이의신청에 대해 수용할 것을 촉구했다.

시민정책네트워크는 “이번 평가에서 인하대는 정량평가에서 만점을 받았으나 교육과정 및 운영개선에서 100점 만점에 67점, 구성원 참여·소통에서 72.3점을 받아 지난 2주기 평가에서 각각 92.77점과 100점을 받은 것에 비해 점수가 급락했다”며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평가”라고 비판했다.

이어 “교육부가 정성평가 근거와 학교별 최종 점수를 공개하지 않고 있어 이번 평가를 불공정한 평가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며 “인하대 구성원뿐만 아니라 인천지역 정치권과 지역사회에서 교육부의 가결과에 대해 재평가를 요구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시민정책네트워크는 “교육부가 인하대의 이의신청을 수용할 것을 강력하게 촉구한다“며 ”교육부에 인하대 재선정 촉구의견서를 교육부에 전달하고 지역명문대학의 명예를 회복하기 위해 시민과 끝까지 함께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인하대는 이번 가결과에 대해 지난 20일 이의신청서를 제출했다. 교육부는 오는 27일 이의신청에 대한 평가를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