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대 ‘생활과학교실 4기’ 온라인 초등학교 수강생 모집
상태바
인천대 ‘생활과학교실 4기’ 온라인 초등학교 수강생 모집
  • 인천in
  • 승인 2021.09.02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학영재교육연구소, 오는 6일부터 ZOOM 활용 실시간 진행
초등학교 전 학년 대상, 반별 40명 선착순

 

인천대학교 과학영재교육연구소는 오는 6일부터 ZOOM을 활용, 실시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생활과학교실 2021년 4기 과정’에 참여할 초등학생들을 모집한다.

이번 4기에선 다양한 영양소들이 우리 몸속에서 어떤 역할을 하는지, 우리가 매일 먹는 김치와 여름철 자주 먹는 아이스크림과 탄산음료 등에 숨어있는 과학적 원리는 어떤 것이 있는지 등 반드시 알아야 하는 10개 주제를 학생들이 직접 교구를 활용하여 실험하면서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학생들과 강사 사이에 활발한 상호작용을 위해 모든 강좌는 정해진 시간에 실시간 온라인(ZOOM)으로 진행한다. 수강 신청 대상은 초등학교 전 학년이며 참석인원수는 반별 선착순 40명으로 제한된다.

생활과학교실 4기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발생한 과학 실험의 부재를 해소할 수 있으며, 교과와 연계된 실험활동을 통해 학습 내용 이해에 긍정적인 효과를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

한기순 소장은 “과학 교과의 특성상, 실험은 학생들이 학습 내용을 이해하기에 아주 좋은 도구”라며, “생명 활동에 꼭 필요한 음식과 영양분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함께 학습능력과 과학 선호도 신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인천대학교 생활과학교실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 인천시, 인천대학교, 복권위원회가 협력하는 과학기술 분야의 교육복지사업으로 2006년부터 인천 전 지역의 학생을 주 대상으로 하여 과학체험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사이언스 인천 홈페이지(http://www.scienceincheon.com)에서 접수 및 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