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뇌물수수 혐의’ 이강호 남동구청장 소환 조사
상태바
경찰, ‘뇌물수수 혐의’ 이강호 남동구청장 소환 조사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1.09.27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강호 인천 남동구청장
이강호 인천 남동구청장

시의원 시절 현직 교사로부터 뇌물을 받았다는 의혹을 받는 이강호 인천 남동구청장이 피의자 신분으로 경찰에 소환돼 조사를 받았다.

27일 인천경찰청에 따르면 반부패경제범죄수사1계는 최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 혐의를 받는 이 구청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이 구청장은 지난 25일 오전 자신이 선임한 변호사와 함께 출석해 6시간가량 조사를 받았다.

그는 지난 5월 첫 조사에 이어 이번 두 번째 조사에서도 뇌물수수 등 혐의를 전면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구청장은 앞서 지난 4월 인천지역 시민단체인 남동평화복지연대로부터 농지법 위반 혐의로 고발됐다.

그는 인천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으로 재직하던 2015~2016년 충남 태안읍 남산리 일대 8곳의 토지 4,141㎡의 절반 지분을 인천 모 평생교육시설 교사 A씨(44)로부터 받아 챙긴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은 이 구청장이 부담해야 할 토지 구매 대금 수천만원을 A씨가 대신 납부한 것으로 보고 있다.

경찰은 이 구청장이 해당 사건이 발생하기 몇 개월 전 A씨가 근무하는 평생교육시설이 인천시교육청 보조금을 받을 수 있도록 ‘인천시교육청 학력 인정 평생교육시설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 발의한 사실도 확인했다.

이 평생교육시설은 2015년 12억9,000여만원을 지원받았으나 조례가 시행된 뒤인 2016년 지원금 규모가 20억3,000여만원으로 늘었다.

경찰은 이 구청장이 해당 조례를 발의한 것이 뇌물의 대가성으로 볼 수 있는지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