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연초중학교 학부모 독서동아리, 온라인 '작가와의 만남' 진행
상태바
경연초중학교 학부모 독서동아리, 온라인 '작가와의 만남' 진행
  • 인천in
  • 승인 2021.09.30 15: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연초중학교(교장 이현주)는 29일 독서의 달을 맞아 중학교 학부모 독서동아리 주최로  ‘지역 주민과 함께 하는 작가와의 만남’을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번 작가와의 만남에는 『정의를 찾는 소녀』의 저자 유범상 교수(한국통신대학교, 인천시교육청 학교민주주의교육 교사아카데미 책임 교수)와 함께 초중학부모와 지역 주민 30여명이 Zoom으로 만남을 가졌다.

강의에서는 철학자 마다 다르게 정의되는 ‘정의란 무엇인가’, 보이텔스바흐 합의를 통한 토론 소개, 중학교 교과서 『시민과 사회정의』와 스웨덴의 각 마을마다 진행되는 학습동아리 등도 소개되었다.

이번 행사는 학부모 독서 동아리가 주최가 됐다. 사서교사의 간단한 행사 진행 소개와 교장선생님 인사, 회장의 인사말로 시작하며 학부모가 주도적으로 행사를 진행했다. 

이현주 교장은 인사말을 통해,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정의(Justice)에 대한 정의가 다르고 학부모님들이 생각하는 정의가 다르기도 하지만, 우리 모두가 정의를 기반으로 더 좋은 사회에서 살아가기를 바란다”며 “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유치원부터 중학교까지 통합운영학교로서 학부모 독서동아리의 지식과 생각나눔은 훌륭한 사례를 만들어 가는 의미있는 활동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