굴포누리 기후변화체험관, 가상현실(VR)로 즐긴다
상태바
굴포누리 기후변화체험관, 가상현실(VR)로 즐긴다
  • 인천in
  • 승인 2021.10.0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평구,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VR로 기후변화관에 대한 설명을 듣고 , 시설물 관람 가능
기후변화관 홍보를 위한 SNS이벤트도 진행 예정
부편구 굴포누리 기후변화체험관 VR화면

 

인천 부평구는 주민과 아이들이 언제나 편하게 굴포누리 기후변화체험관을 관람할 수 있도록 가상현실(VR) 콘텐츠를 만들어 12일부터 서비스를 시작한다.

부평구가 이번에 제작한 VR서비스는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의 장기화로 기후변화체험관의 방문 및 대면 프로그램 운영에 대한 불편과 제약을 보완하기 위해 제작됐다.

VR서비스는 두 가지 방식으로 제공한다. 먼저 부평구 아나운서와 체험관 담당 공무원이 함께 출현해 스토리텔링 형식으로 체험관을 소개하는 VR콘텐츠가 있다. 이 콘텐츠는 부평ON과 구 홈페이지를 통해 주민들에게 선보인다.

두 번째 콘텐츠는 로드뷰 형식으로 이용자들이 원하는 공간을 선택해 기후변화관 곳곳의 모습과 시설 등을 구경할 수 있다. 이 VR콘텐츠는 굴포누리 기후변화관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구는 이번 VR서비스 제공에 맞춰 보다 많은 구민들이 체험관을 방문할 수 있도록 SNS 이벤트 '방탈출 게임'도 진행한다.

'방탈출 게임은' 이용자들이 4개의 비밀번호를 찾아 기후변화체험관을 탈출하는 형태로  부평구 공식 블로그나 페이스북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기간은 12일부터 15일까지로 21일 50명의 당첨자를 발표하여 치킨을 경품으로 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