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이영휘 교수 '양성평등진흥' 대통령 표창
상태바
인하대 이영휘 교수 '양성평등진흥' 대통령 표창
  • 인천in
  • 승인 2021.10.1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하대학교 간호학과 이영휘 교수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한 2021 양성평등진흥 유공 포상에서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

이 교수는 전문직여성(Business & Professional Women, BPW) 한국연맹 회장과 인천클럽 회장, 한국여성단체협의회 감사를 역임하며 여성의 지위 향상에 기여하고 양성평등 인식 제고 및 문화 확산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추진해온 점을 평가받았다.

이 교수는 국내외 유관 단체와 MOU를 체결하며 이퀄페이데이(Equal Pay Day) 캠페인, 여고생 진로지도 프로그램, 차세대 여성리더 육성사업, 성평등 세미나를 개최하며 성평등 인식 향상에 앞장서 왔다.

BPW 한국연맹의 회장으로 2017년부터 2019년까지 차세대 여성리더 육성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한국 최초로 BPW 세계연맹이 수여하는 ‘BPW Power to Make a Difference a Awards’를 수상했다.

또한 이 교수는 지난 9월 치매극복의 날을 맞이하여 인천 지역 치매노인의 삶의 질 향상과 가족의 부양 부담을 줄이기 위한 노력이 인정되어 보건복지부로부터 장관상을 수상했다. 치매주간보호센터 미추홀돌봄의집을 20년 넘게 운영하면서 치매노인과 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치매주간보호센터를 인천시 각 구에 설립하는 데 기여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