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PW 인천클럽 9대 회장에 김영희 인천대 교수 취임
상태바
BPW 인천클럽 9대 회장에 김영희 인천대 교수 취임
  • 인천in
  • 승인 2021.10.18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전문직여성(BPW) 한국연맹 인천클럽 제9대 회장에 김영희 인천대 교수가 취임했다. 취임식은 지난 15일 인천 송도센트럴파크호텔에서 외부 초청 없이 개최됐다.

김영희 신임회장은 인천대학교 디자인학부 교수 겸 인천대학교 글로벌융합디자인연구소 소장으로, 일본동경대학대학원박사과정(디자인박사)을 졸업하고 일본동경예술대학 객원 연구원으로도 지낸 바 있다.

BPW (Business & Professional Women)는 1930년에 스위스 제네바에서 창설된 국제여성단체이자 UN경제사회이사회(ECOSOC)) 1급 자문단체로서 현재 110여개 회원국에서 40여만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영향력 있는 비즈니스 및 전문직 여성단체 중의 하나로 ‘모든 수준의 여성을 위한 전문성과 리더쉽 및 잠재력 개발’을 목표로 하고 있다.

BPW 한국연맹은 1968년에 창립되어 현재 전국 24개 클럽에 2,000여명의 회원을 두고 있는 비영리사단법인이다. BPW 인천클럽은 2006년 출범하여 지역사회발전, 차세대 여성 지도자 발굴 및 육성, 전문직 여성들의 지위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다.

김영희 9대 회장은 “그동안 인천클럽이 다져온 역량을 한데 모아 BPW의 전문성 강화와 정체성 확립에 기여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 회장은 이어 “외국과 MOU를 맺은 일본 나가사끼클럽, 중국, 대만 까오슝 클럽과도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을 통한 글로벌 네트워크 발전시키고자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