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서진 아라뱃길 터미널에 청년 창업·예술공간 조성
상태바
정서진 아라뱃길 터미널에 청년 창업·예술공간 조성
  • 인천in
  • 승인 2021.10.26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내년 3월 운영키로 수자원공사 아리뱃길지사와 업무협약

인천 서구가 정서진 아라뱃길 터미널에 청년 창업·예술공간을 조성해 내년 3월 운영한다.

서구는 이를 위해 26일 한국수자원공사 아라뱃길지사, 서구문화재단과 함께 ‘청년 스타트업, 청년예술인 레지던시 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구는 코로나19 여파로 정서진 아라뱃길 터미널에 유휴공간이 늘자 지난 3월부터 공간 활용방안을 아라뱃길지사, 서구문화재단과 함께 논의해왔다.

그 결과 정서진에 지역 청년들이 찾고 머물 수 있는 창업과 문화예술을 위한 공간 조성을 3개 기관이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서구와 아라뱃길지사는 시설개선 공사를 시작으로 ‘스타트업’ 공간 6곳(222㎡)과 예술인 레지던시 1곳(229㎡)을 조성한다. 올해 연말부터 입주자를 모집해 내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협약식에서 이재현 서구청장은 “세 기관이 합심해 청년을 위한 공간을 조성하게 됐다”며 “청년 공간에 입주한 청년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하도록 창업기반 구축비와 예술인 운영비 등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구는 청년 스타트업에 대한 지원과 함께 내년 취업비용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줄이기 위해 서로e음과 연계해 자격증 응시료를 지원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