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선거법 위반 혐의' 배준영 의원에 징역 1년 구형
상태바
검찰, '선거법 위반 혐의' 배준영 의원에 징역 1년 구형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1.11.02 17: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이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를 받는 국민의힘 배준영 의원(인천 중·강화·옹진)에게 당선 무효형인 징역형을 구형했다.

2일 법조계에 따르면 검찰은 인천지방법원 형사13부(호성호 부장판사) 심리로 1일 열린 결심 공판에서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기소한 배 의원에게 징역 1년을 구형했다.

검찰은 “피고인이 범행을 전면 부인하고 있어 민주적 선거제도의 수호를 위한 엄벌이 불가피하다”며 이같이 구형했다.

배 의원은 지난해 4·15 총선을 앞둔 2019년 5월과 8월에 옹진군민의 날 행사장과 강화군 체육회 행사장 등지에서 지지를 호소해 사전 선거운동을 한 혐의 등으로 불구속 기소됐다.

또 자신이 이사장으로 재직하던 인천경제연구원 직원 2명에게 월급을 주고 출판기념회 준비, 지역 현안 정리, 등 선거와 관련한 각종 업무를 시킨 혐의 등을 받았다.

배 의원은 재판에서 “인천경제연구원은 합법적인 사단법인으로 선거와 당선을 위해 운영하지 않았고, 금품 지급 역시 연구원에서 일한 것에 대한 급여 지급”이라며 무죄를 주장했다.

배 의원의 1심 선고는 다음 달 8일 열릴 예정이다. 대법원에서 벌금 100만원 이상의 형을 확정판결로 받으면 의원직을 상실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