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평구, ‘원도심 디지털 상권 르네상스 준비단’ 발족
상태바
부평구, ‘원도심 디지털 상권 르네상스 준비단’ 발족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1.11.12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공모 선정시 최대 80억원 지원받아
부평구청

인천 부평구는 12일 구청 상황실에서 ‘부평 원도심 디지털상권 르네상스 사업 준비단’ 발족식을 열었다.

행사에는 차준택 구청장과 홍순옥 부평구의회 의장, 부평문화의거리 상인회, 부평테마의거리 상인회, 부평지하상 상인회 관계자 등이 참석해 디지털 상권 르네상스 시범 사업 설명과 향후 사업 신청 준비 활동계획을 공유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디지털 상권 르네상스 시범 사업'은 비대면 경제활동 증가에 따라 급변하는 유통환경과 온라인 시장 성장으로 위축된 지역 상권에 디지털화를 종합적으로 지원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격차 해소와 근본적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추진됐다.

중기부는 오는 30일까지 사업 희망 지자체의 신청을 받고 다음 달 말까지 전국에서 2개 구역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모에 선정되면 오는 2022년부터 3년간 최대 80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세부 사업은 디지털 결제 환경 확대, 점포 스마트 기술 도입, 온라인 배송 및 판로 개척 등의 디지털 특화사업과 맞춤형 디지털 교육 및 비대면 마케팅 전략 수립을 지원하는 소상공인의 디지털 역량강화사업 등으로 구성된다.

사업 준비단은 남은 준비 기간 동안 사업운영계획 수립, 부평 원도심 상권활성화협의회 구성, 사업 신청을 위한 임대인과의 상생협약, 상인들의 동의를 받는 활동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구 관계자는 “부평구와 부평 원도심 상인회가 갖춘 저력으로 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부평 원도심 상권을 스마트한 상권으로 발전시켜 지속가능한 상권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