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주민리더 대상 자원순환 특별교육
상태바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주민리더 대상 자원순환 특별교육
  • 인천in
  • 승인 2021.11.14 0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2일~26일 5일간... 홈페이지 통해 신청받아

 

인천 미추홀구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이하 에코센터)는 22일(월) 부터 26(금)까지 주민리더들을 대상으로 자원순환 특별교육을 운영한다. 교육신청은 인천업사이클에코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incheoneco.or.kr 공지사항 게시글 또는 전화 032-217-2933)

에코센터는 환경특별시 인천의 친환경 자원순환 사회 실현을 위해 미추홀구 관내 아파트관리사무소의 임직원, 입주자대표회의, 일반 주민 등 미추홀구의 자원순환 주민리더를 대상으로 [쓰레기는 없다!]를 주제로 자원순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이 프로그램은 ▲기후위기와 환경재난 ▲지속가능한 지구를 위한 그린슈머와 에코브리티 ▲실생활에서 몸소 느낄 수 있는 분리배출의 어려운 점 ▲내가 버린 쓰레기가 어떤 처리과정을 거쳐 순환되어지고 있는지 ▲나의 소비습관이 지구환경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등 미추홀구의 자원순환 시스템에 관한 이해로부터 심각한 쓰레기문제와 기후위기를 해결하기 위한 생활 속 친환경 소비 실천방안 등에 관해 교육한다. 줌(ZOOM)을 활용한 온라인 이론수업으로 진행한다.

조강희 인천업사이클에코 센터장은 “인천시가 진정한 환경특별시로 자리매김하려면 각 지자체들의 자원순환 시스템이나 각종 지원이 뒷받침되어야 하는데 이번 [쓰레기는 없다!!] 교육을 통해서 지역 주민리더의 자원순환에 대한 인식개선을 돕고 그로 인해 미추홀구가 자원순환을 선도하는 지자체로 한발 더 앞서 나아갈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