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또래상담자 보고대회 개최
상태바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또래상담자 보고대회 개최
  • 인천in
  • 승인 2021.11.26 0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26일까지 SNS 등 온라인 활용

인천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박정아)는 학교폭력예방사업의 일환으로 또래상담자 온라인 보고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홈페이지, SNS 등 온라인을 활용한 보고대회로 17일(수) 시작해 26일(금)까지 진행된다. 온라인 보고대회는 QR코드  또는 URL(https://www.facebook.com/junggu1388)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보고대회는 지난 1년간 또래상담자들의 활동상을 영상으로 담았다. ‘또래상담 기본교육’, ‘다양한 주제의 전문교육’, ‘온라인 퀴즈대회’, ‘리더또래 연합활동’ 등의 순서로 구성되어 있다. 또래상담자들이 온라인보고대회 참여 후 설문에 응하면 참여 강화물로 소정의 참가 물품이 제공된다.

이 자리서 2021년 한 해 동안 열심히 활동한 또래상담자들에 대한 격려를 시작으로 우수사례 시상, 우수운영학교 선정, 리더또래자 임명의 순서를 가졌다. 시상 결과 우수사례부분 (최우수) 인천광성중학교 2학년 이지성, (장려) 인천해사고등학교 1학년 임강산, 인천영종중학교 2학년 박윤경, 송지혜 또래상담자가 수상했다. 우수운영학교로는 인천영종중학교가 선정되었다.

온라인 보고대회에 참여한 이제빈 중구 리더또래상담자 회장은 “보고대회는 비대면으로 진행됐지만 마음만은 다 같이 모여 올해의 일들을 돌아보며 뜻 깊은 시간으로 기억되었다”고 소감을 나누었다.

매년 진행하고 있는 또래상담자 활동은 중구 관내 또래상담자 양성을 통해 청소년 시기에 겪는 다양한 문제를 서로 도우며 주도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분위기와 청소년 간 긍정적인 관계형성 및 공동체 문화를 경험하는데 목적이 있다.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또래상담자 역량 강화, 학교폭력 예방교육, 친구사랑캠페인 등의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발달을 돕기 위해 전화·개인·집단상담, 심리검사, 모래놀이치료 등의 상담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중구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박정아 센터장은 “지난 1년간 친구들의 고민을 듣고 갈등해결을 도와주며 학교폭력예방에 앞장 선 또래상담자들의 수고를 격려한다. 또래상담자 활동경험이 청소년들의 건강한 성장의 밑거름이 되길 바란다.” 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