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개 대학과 업무협약, 평생교육 활성화 기반구축
상태바
5개 대학과 업무협약, 평생교육 활성화 기반구축
  • 학오름
  • 승인 2021.12.14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쉽 통해 시민밀착형 평생교육 기회 확대
11월15일 김월용 (재)인천평생교육진흥원 원장이 한국뉴욕주립대 민원기 총장과 업무식을 갖고 있다.
11월18일 김월용 (재)인천평생교육진흥원 원장이 민원기 한국뉴욕주립대학교 총장과 업무협약식을 갖고 있다.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이 인천시민대학 운영 등 평생교육의 활성화를 위해 지역내 5개 대학과 업무협약을 맺었다. 지난 11월 중 5개 대학 모두와 협약을 마무리했다.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과 협약을 맺은 5개 대학은 경인교육대학교(11월15일), 경인여자대학교(11월8일), 인천대학교(11월12일), 인천재능대학교(11월10일), 한국뉴욕주립대학교(11월18일) 등이다.

진흥원은 이들 5개 대학과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우수한 인적 물적·자원을 활용하여 시민밀착형 평생교육 참여 기회를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대학의 교육적 자원을 진흥원의 인천시민대학과 연계해 운영함으로 시민의식을 함양하고 지역사회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사업을 효과적으로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협약 내용에는 구체적으로 평생교육 관련 교육과정 개발 및 사업운영에 적극 참여하며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인적·물적 인프라를 공유한다는 내용을 담았다. 또 평생교육 네트워크 구축 등을 위해서도 긴밀히 협력키로 한다는 내용도 들어있다.

(재)인천인재평생교육진흥원은 이를 통해 인천시민 학습자의 수혜 범위를 확대하여 대학을 연계한 평생교육을 활성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진흥원과 대학 간 긴밀한 네트워크를 통해 인천 평생교육 발전을 위한 중장기적 협력 관계 구축을 통해 진행한다는 것이다.

 

11월15일 김월용 (재)인천평생교육진흥원 원장이 박종태 경인교육대학교 총장과 업무협약식을 갖고 있다.
11월8일 김월용 (재)인천평생교육진흥원 원장이 박명순 경인여자대학 총장과 업무협약식을 갖고 있다.
11월12일 김월용 (재)인천평생교육진흥원 원장이 김창원 인천대학교 총장과 업무협약식을 갖고 있다.
11월10일 김월용 (재)인천평생교육진흥원 원장이 김진형 인천재능대 총장과 업무협약식을 갖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