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가족 ‘운전면허 학과시험 예상문제풀이’ 8일 공개
상태바
다문화가족 ‘운전면허 학과시험 예상문제풀이’ 8일 공개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1.12.08 17: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YWCA·포스코건설, 외국인 운전면허 취득 지원…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공
모든 강의 영상, ▲한국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4개국 언어 사용

 

외국인을 위한 운전면허 취득 지원 학습사이트 ‘두근두근 드라이빙’에서 8일부터 새로운 강의를 공개한다.

인천YWCA와 포스코건설은 면허 취득에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을 돕기 위해 온라인 교육 콘텐츠를 ‘두근두근 드라이빙’에서 무료로 제공한다.

이번에 공개된 강의는 ‘운전면허 학과시험 예상문제풀이’로 도로교통공단 인천지부와 협력해 제작했다.

총 10회차 강의로 교차로 통행방법, 교통사고의 예방과 처리 등의 내용을 담았다.

모든 강의 영상은 ▲한국어 ▲영어 ▲중국어 ▲베트남어 등 4개국 언어로 제공된다.

운전면허 학과시험 예상문제풀이 강의 콘텐츠는 8일부터 두근두근 드라이빙 홈페이지(www.wonderfuldriving.com)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2일까지 홈페이지 만족도 조사를 통해 우수 후기 작성자에게는 소정의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두근두근 드라이빙’은 2011년부터 인천YWCA와 포스코건설이 외국인의 사회・경제적 진출에 도움을 주고자 운영 중인 운전면허 취득 지원 학습사이트다.

면허취득 절차부터 학과시험, 기능시험, 도로주행 관련 강의 영상을 제공하며 2020년 기준 연간 4만여 명의 이용자가 사이트를 방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