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구, 간석4동 행복센터 앞에 20면 공영주차장 조성
상태바
남동구, 간석4동 행복센터 앞에 20면 공영주차장 조성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1.12.1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무허가건축물 철거로 부지 마련
남동구 간석4동 행정복지센터 인근 부지에 20면 규모 공영 주차장이 조성된다. 주차장 조성지엔 무허가건축물이 있었으나 최근 철거됐다. /사진제공=남동구 

인천 남동구 간석4동 행정복지센터 인근에 주민들이 이용할 수 있는 20면 규모 주차장이 마련된다.

13일 남동구는 현재 확충 공사가 이뤄지고 있는 간석4동 행정복지센터(간석동 575-17) 앞에 청사 개청일인 내년 5월까지 20면 규모 주차장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사업 대상지 일대는 저층 주거지가 밀집해 있어 주차난이 심각했으나 공영 주차장을 조성할 만한 여유부지가 없어 주민 피해가 가중되던 상황이었다.

이에 구는 인근에 있는 무허가건축물을 행정대집행으로 철거한 뒤 해당 부지에 주차장을 조성키로 결정, 현재 철거 작업을 완료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구 관계자는 “해당 무허가건축물은 우범 장소로 쓰일 수 있어 주민 안전에 위협이 된다는 지적도 많아 철거를 결정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정비를 통해 주민 공공 편의시설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간석4동 행정복지센터 업무는 현재 본청사 인근 자인빌딩(간석동612-1)에 마련된 임시청사에서 처리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