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하대, 아제르바이잔에 ‘흐르달란 세종학당’ 개원
상태바
인하대, 아제르바이잔에 ‘흐르달란 세종학당’ 개원
  • 윤성문 기자
  • 승인 2021.12.14 09: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흐르달란 세종학당 한국어 말하기 대회’도 함께 열려
이달 10일 열린 ‘흐르달란 세종학당’ 개원식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하대학교)

인하대학교는 최근 아제르바이잔 바쿠공과대학교와 함께 ‘흐르달란 세종학당’ 개원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김정호 흐르달란 세종학당장, 니잣 맨매들리 아제르바이잔 교육부 고등교육국장, 하바 맘마도브 바쿠공과대학교 총장, 전완열 대한민국 대사관 영사, 이상정 한인회장 등 현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흐르달란 세종학당은 지난해 9월 예비 세종학당으로 지정돼 두 학기 동안 운영되며 약 370명의 수강생을 배출했다. 

올해 7월부터는 정식 세종학당으로 수업을 시작했으며, 현재 6개 반 58명의 학생이 수강 중이다.

지난 11일에는 바쿠공과대학교 본관 대강당에서 ‘제1회 흐르달란세종학당 한국어 말하기 대회’가 열렸다. 세종학당에서 수강 중인 16명의 학생이 대회에 참가해 한국어 말하기 실력을 뽐냈다.

인하대는 현재 우즈베키스탄의 타슈켄트2 세종학당, 아제르바이잔의 흐르달란 세종학당, 우크라이나의 드니프로 세종학당까지 총 세 곳의 세종학당을 운영중이다.

김정호 흐르달란 세종학당장은 “언어는 문화교류에서 가장 기초가 되는 수단”이라며 “인하대는 아제르바이잔에서의 한국어 보급과 한국 이미지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