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3월에 남동문화재단 생긴다
상태바
내년 3월에 남동문화재단 생긴다
  • 김민경 인턴기자
  • 승인 2021.12.21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표이사 포함해 4개 팀, 30명 내외로 편성
구립여성합창단, 소래포구축제 등 주요 문화예술 행사 모두 이관
구 문화사업의 종합적·전문적 운영기반 마련돼

 

'가을밤의 심쿵 음악회'를 진행하는 모습 (사진=남동구 제공)

 

55만 남동구민의 문화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문화 플랫폼 역할을 담당할 남동문화재단이 내년 3월 출범한다.

21일 남동구에 따르면 최근 ‘남동문화재단 출연동의안’과 ‘2022년 출연금 예산안’이 남동구의회 본회의를 통과하며 재단 설립·운영 기반을 마련했다.

남동문화재단에 편성된 내년 예산은 출연금과 설립 준비금을 합해 약 33억 원 규모다.

내년 3월 출범이 목표인 남동문화재단은 대표이사를 포함해 4개 팀 30명 내외로 꾸려지며, 구는 일부 공무원을 파견해 조속히 정착할 수 있도록 도울 예정이다.

주요 사업은 ▲지역문화 진흥을 위한 조사 연구와 문화정책 개발 ▲예술의 창작·보급 및 예술 활동 지원 ▲지역 공공 문화시설 관리 및 운영 ▲문화예술 행사의 개발 및 개최 등이다.

기존 남동구에서 담당하던 문화예술활동 지원과 구립여성합창단 운영을 비롯해 청년미디어타워 등 공공 문화시설 관리, 소래포구축제 등 주요 축제·행사 업무도 모두 재단에 이관된다.

앞서 구는 지난해 문화재단 설립 기본방침 수립을 시작으로 설립 타당성 검토 용역 착수, 구민 의견수렴, 문화재단 근거 조례 전부개정 등 약 1년 6개월간 문화재단 설립을 준비해왔다.

구는 내년 남동문화재단이 본격 운영되면 지역 문화사업의 종합적·전문적 운영기반이 마련돼 구민들의 문화 향유 여건을 높이고 문화도시 인프라를 구축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강호 구청장은 “내실 있는 남동문화재단 설립을 통해 남동구민이 일상에서 문화를 향유하고,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진 문화예술 1번지 행복 도시 남동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래포구 7080 옥상콘서트 (사진=남동구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