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의료기기 스타트업, 생활치료센터에 '폐쇄형 약물전달 장치' 지원
상태바
인천 의료기기 스타트업, 생활치료센터에 '폐쇄형 약물전달 장치' 지원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2.01.05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 스타트업파크 입주 기업인 (주)에스티에스바이오
인하대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에 200세트 무상 지원
주사바늘을 통한 고위험 약물의 누출과 오염 등 방지
'폐쇄형 악물전달 장치' 세트(사진제공=인천경제청)
'폐쇄형 악물전달 장치' 세트(사진제공=인천경제청)

인천 스타트업파크 입주기업이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에 주사바늘이 없는 ‘폐쇄형 약물전달 장치(CSTD)’를 무상 지원했다.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스타트업인 ㈜에스티에스바이오가 인천 나은병원이 위탁받아 운영하는 인천대(제1기숙사) 생활치료센터에 약물 누출과 오염을 막을 수 있는 ‘폐쇄형 약물전달 장치’ 200세트를 무상으로 지원했다고 5일 밝혔다.

‘폐쇄형 약물전달 장치’는 세포독성이 있는 고위험 약물의 조제 또는 투여 시 주사바늘을 통해 약물과 증기가 누출되는 것을 막는 의료기기다.

주사바늘을 통한 오염(바이알 약병 및 수액의 감염 등)을 방지함으로써 고위험 약물 조제자인 의료진과 주사를 맞는 환자를 보호하는 것으로 미국·유럽·일본 등 의료 선진국에서는 사용이 의무화 또는 권고되고 있다.

에스티에스바이오는 국내 최초로 ‘페쇄형 약물전달 장치’를 개발해 특허를 확보한데 이어 세계 최초의 ‘다중모드 폐쇄형 약물전달 장치’도 개발했다.

'폐쇄형 약물전달 장치'를 이용한 수액병 주사제 주입 모습
'폐쇄형 약물전달 장치'를 이용한 수액병 주사제 주입 모습

인하대병원 항암조제팀과의 공동연구로 상용화 실증을 마친 이 장치는 인천대 생활치료센터에서 코로나19 항체치료제인 ‘렉키로나’를 환자에게 투여할 때 사용할 수 있다.

전윤희 인천경제청 스마트시티과장은 “인천 스타트업파크에 입주한 기업이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지역사회에 공헌하기 위해 ‘폐쇄형 약물전달 장치’ 무상지원에 나선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의료시설이 아닌 생활치료센터에서는 주사제 사용에 더욱 신중한 대처가 요구되는 가운데 에스티에스바이오의 ‘페쇄형 약물전달 장치’가 의료진과 환자 보호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