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용충 한국열린사이버대 교수, 한국복지경영학회 제11대 회장 취임
상태바
정용충 한국열린사이버대 교수, 한국복지경영학회 제11대 회장 취임
  • 인천in
  • 승인 2022.01.18 1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회 중심으로 학계와 실천 현장이 융・복합되어 시너지 효과를..."
정용충 한국복지경영학회 회장
정용충 한국복지경영학회 회장

 

한국열린사이버대 사회복지학과 정용충 교수가 한국복지경영학회 제11대 회장으로 취임했다.

한국복지경영학회는 최근 웨비나 Zoom으로 정기총회를 열고 만장일치로 이 같이 결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정용충 교수는 취임사에서 “우리나라는 복지국가를 지향하는 틀 안에서 많은 변화와 성장을 경험하고 있으나, 미래의 복지경영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복지경영 전문가들이 우리 사회에 내재한 다양한 복지욕구의 해답을 제시하고, 복지서비스의 효율성과 효과성을 높일 수 있는 경영의 내실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정 교수는 또 “학회가 복지경영 분야의 이슈에 대한 논의를 중심으로 학계와 실천현장이 융・복합되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여 복지경영 분야의 지속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학회관계자 여러분과 함께 노력하자.”고 밝혔다.

한국복지경영학회는 복지경영학과 관련하여 지난 2011년 5월 1일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설립된 학회다. 복지경영의 새로운 학문적 연구와 복지현장의 새로운 경영방식을 산학 간에 연구 하기위해 매년 춘계와 추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으며 학술지 ‘복지경영연구’를 발간하는 등의 학술활동을 펼쳐왔다.

한편 정용충 교수는 장애인복지관 등에서 18년 간 최고경영자로서 복지경영을 실천하였으며, 현재 한국통합사례관리학회, 한국자원봉사포럼 등에서 이사로 활동하고 있다.

인천에서는 인천시장애인복지관협회 회장, 인천시중구사회복지협의회장, 인천시장애인체육회 상임이사, 인천 중구장애인복지관 관장, 미추홀구자원봉사센터 소장 등을 역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