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국민의힘, 안철수와 단일화 협상 나서야”
상태바
윤상현 “국민의힘, 안철수와 단일화 협상 나서야”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2.0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의원 최초로 윤석열·안철수 단일화 촉구
“여론조사만 믿고 자강론 펼칠 만큼 여유로운 국면 아냐”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인천 동구·미추홀구을)이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 측과의 대선후보 단일화 협상이 시급하다고 주장했다.

3일 윤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여론조사 지지율만 믿고 자강론을 펼칠 만큼 여유로운 대선이 아니다”라며 당에 이같이 촉구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지율은 40%대를 굳건히 지키고 있고, 민주당은 180석의 의석에 지자체장·지방의원을 싹쓸이 해 풀뿌리 조직 면에서 국민의힘과는 비교가 불가하다”며 “여론조사로 정확히 파악하기 어려운 조직력 차이가 본선에선 드러날 것”이라고 경고했다.

윤 의원은 “정권교체를 바라는 민심이 52%인데 (우리 당) 윤석열 후보의 지지도는 38%”라며 “이는 정권교체의 민심을 오롯이 담을 만한 결집이 아직 어렵다는 뜻”이라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국민의힘은 자신감이 넘치고 있는데 이대로는 위험하다”며 “만약 안철수 후보가 이재명 후보와 단일화 한다면 어떻게 되겠나. 그 가능성을 배제할 수 있을까”라고 묻기도 했다.

그러면서 “안 후보는 윤 후보와 상호보완적인 역할을 할 후보인 만큼 지금이라도 대선 모드를 후보 단일화로 전환해야 한다”며 “두 후보가 Win-Win 하는 상생 단일화를 이루는 길이 이 대선 레이스의 마지막 열쇠이자 국민의힘이 민심을 완벽히 담아내는 화룡점정”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소속 의원이 자당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의 단일화 협상을 촉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