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시민단체, 3당 선대위와 인천항 발전 정책협약
상태바
인천 시민단체, 3당 선대위와 인천항 발전 정책협약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3.07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실련·인천평화복지연대, 민주당·국힘·정의당과 각각 협약
항만법 개정, 인천해수청·인천항만공사 이양 등 담겨
인천경실련·인천평화복지연대가 주요 정당 인천선대위와 인천항 발전을 위한 정책 협약을 맺었다. /사진제공=인천평화복지연대

인천 시민단체가 주요 정당 인천선대위와 같은 내용의 정책 협약을 각각 맺고 인천항 발전 방안을 공동 모색키로 했다.

인천경실련과 인천평화복지연대는 민주당, 국민의힘, 정의당 인천선대위와 이같은 내용의 정책 협약식을 가졌다고 7일 밝혔다.

이날 진행된 협약식에는 유동수 민주당 인천선대위 상임위원장, 배준영 국민의힘 인천선대위 총괄위원장, 문영미 정의당 인천선대위 상임위원장이 각 당 지역선대위를 대표해 참석했다.

정책 협약서에는 △항만 민영화 중단을 위한 관계법 개정 △지방해수청 및 거점별 항만공사 지방 이양 △내항 1·8부두 재개발 사업 공공성 확보 등 크게 3가지 안건이 담겼다.

이 중 항만 민영화 중단은 민간개발·분양 방식으로 전환된 항만배후단지 개발 방식을 공공개발 방식으로 재전환 하라는 내용이고, 이와 관련해 항만 국유제 취지를 살리지 못한 인천해수청과 인천항만공사를 인천시에 이양함으로써 인천항 경쟁력을 제고해야 한다는 게 두 번째 안건 내용이다.

내항 1·8부두 재개발 사업과 관련해서는 공원과 녹지 광장을 충분히 확보하고, 민간 개발지는 저층·저밀도로 개발해야 한다는 요구사항을 담았다.

이들 단체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항만이 공공재임을 다시 확인하고, 지방분권화 시대에 항만행정이 나아갈 방향을 찾았다”며 “인천 정치권의 동참에 박수를 보내면서 구체적 실현방안을 함께 마련해 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