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상현 “무소속 출마자 감점은 불공정... 재검토해야”
상태바
윤상현 “무소속 출마자 감점은 불공정... 재검토해야”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3.24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 페이스북 통해 당 지도부에 공천 규정 재검토 촉구
“무소속 당선자 기여도 적지 않아... 감점받을 일 아냐”
“현역 의원 페널티는 정략적 판단... 기회는 공정해야”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

지방선거 공천 규정을 놓고 국민의힘 내부서 잡음이 계속되는 가운데 윤상현 의원(인천 동구·미추홀구을)이 규정 재검토를 당 지도부에 촉구했다.

24일 윤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공천 규정이 공정하지 않다”며 “상식에 부합토록 재검토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앞서 국민의힘 최고위원회는 지방선거 공천 심사 때 현역의원은 10%, 탈당 후 무소속 출마자는 15%의 감점을 적용한다는 기준을 거수투표를 통해 확정했다.

그러자 홍준표 의원 등 감점 조건에 해당하는 일부 인사들은 ‘자신에 대한 저격’이라는 해석을 꺼내놓으며 반발, 당 내부서 논란이 계속되고 있는 실정이다.

이에대해 윤 의원은 “무소속 당선자가 무슨 죄를 지은 게 아니다”라며 “오히려 그들은 국민 선택을 받았고 당이 공천한 후보는 참패했으니, 무소속 당선자를 벌할 게 아니라 당의 잘못된 공천을 반성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만약 홍준표 의원이 무소속으로 당선돼 돌아오지 못했다면 경선흥행은 물론 정권교체도 장담할 수 없었을 것”이라며 “윤 당선인을 입당시키는 데 앞장선 권성동 의원과 PK지역 득표에 큰 자산인 김태호 의원, 호남 당세 확장에 기여한 이용호 의원 등이 무소속으로 당선되지 않았다면 우리 당의 극적인 확장 행보도 불가했다”고 강조했다.

윤 의원은 “이처럼 무소속 의원들의 기여도가 적지 않은 만큼 가산점은 못 주더라도 감점받을 일은 아니다”며 “이들을 벌한다는 것은 국민의 선택을 부정하겠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그는 현역의원 페널티 규정에 대해서도 “우리 당의 의석이 100석 남짓이라는 이유만으로 현역의원 공천에 감점을 부여한다는 것은 지극히 정략적인 판단”이라며 “판단은 당원과 국민에게 맡기고, 기회는 공정하게 주어져야 한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