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촌농산물도매시장 옥상텃밭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상태바
남촌농산물도매시장 옥상텃밭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 모집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2.03.27 12: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바람텃밭 5개 프로그램, 4~11월 10~12회 무료 운영
28일부터 시 홈페이지에서 2배수 이내 접수 후 추첨
텃밭 규모 4,716㎡, 허브정원 등 7개 구역으로 조성
남촌농산물도매시장 옥상텃밭(사진제공=인천시)
남촌농산물도매시장 옥상텃밭(사진제공=인천시)

인천시가 남촌농산물도매시장 과일동 옥상에 조성한 ‘해바람텃밭’ 운영을 앞두고 도시농업 체험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시는 28일부터 홈페이지(고시공고)를 통해 4~11월 운영하는 ‘해바람텃밭’의 5개 프로그램 참여 신청을 선착순 접수(2배수 이내)하고 추첨을 거쳐 참여자를 선정한다고 27일 밝혔다.

‘해바람텃밭’은 4,716㎡ 규모로 ‘나뭇잎텃밭’과 ‘허브정원’ 등 7개 구역으로 조성됐고 다빈치터널, 지오데식돔, 쉼터, 놀이시설 등 다양한 시설을 배치해 볼거리와 휴식공간을 제공하고 있다.

이곳에는 ‘빗물 저금통’, ‘퇴비간’, ‘지렁이하우스’ 등도 갖춰 도시농업을 체험하면서 빗물을 활용하고 폐기물을 퇴비화 하는 등 자원순환도 실천할 수 있도록 했다.

‘해바람텃밭’ 도시농업 체험 5개 프로그램은 ▲오감만족 해바람텃밭-채매센터 및 노인복지관 10개소(15명 이하) ▲해바람텃밭 텃밭정원사-인천시민 15명 ▲얘들아, 해바람텃밭으로 모여라!-초·중·고 학생 및 동아리(15명 이하) ▲텃밭에서 식탁까지-청년(만 19~39세) 15명 ▲안녕! 해바람텃밭-유치원·초등학생 가족을 대상으로 한다.

이들 프로그램은 4~10월(안녕! 해바람텃밭은 11월) 1회 3시간씩 10회(텃밭에서 식탁까지는 12회) 무료 운영한다.

시는 참여 대상에 맞춰 텃밭놀이, 파종·퇴비 만들기, 수확, 천연염색, 허브식초 만들기, 농작물 활용 요리(도매시장 업무동 1층 ‘농촌융복합 쿠킹체험스튜디오’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강승유 시 농축산유통과장은 “다양한 계층의 시민들이 해바람텃밭 프로그램을 통해 생태가치와 건강한 먹거리의 중요성을 느낄 수 있길 기대한다”며 “무엇보다 해바람텃밭이 시민들에게 휴식과 즐거움을 주는 장소로 자리매김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