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유나이티드FC 축구센터 수탁기관 모집
상태바
인천유나이티드FC 축구센터 수탁기관 모집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2.04.04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7월 준공 선학경기장 축구센터 위탁 운영키로
시설 운영 및 유지관리 업무 3년간 민간에 위탁
인천유나이티드FC가 수탁받아 자체 운영하는 방안 유력
인천유나이티드FC 축구센터 조감도
인천유나이티드FC 축구센터 조감도

인천시가 128억6,000만원(국비 38억6,000만원, 시비 90억원)을 들여 짓고 있는 인천유나이티드 축구센터(클럽하우스)를 민간위탁 운영키로 하고 수탁기관 모집에 나섰다.

시는 4일 ‘인천유나이티드FC 축구센터 수탁기관 모집 공고’를 내고 19~21일 체육진흥과에서 신청을 접수키로 했다.

오는 7월 준공 예정인 연수구 선학동 선학경기장 내 인천유나이티드FC 축구센터는 지상 3층, 연면적 3,332㎡ 규모로 7,400㎡의 인조잔디구장 1면도 갖춘다.

축구센터는 ▲1층-시청각실, 식당, 조리실, 관리사무소, 창고 ▲2층-선수용 숙소, 체력단련실, 목욕탕, 락커룸, 사무공간 ▲3층-선수용 숙소, 유소년치료실, 휴게실, 사무공간이 들어선다.

위탁기간은 협약일로부터 3년이며 위탁범위는 축구센터 각종 시설 운영 및 유지관리, 센터 내 체육시설·부대시설·편익시설·공공문화시설 등의 사용허가다.

시는 축구센터 운영에 연간 4억원 안팎이 들 것으로 추산하고 수탁 신청자가 연간 사업비(보조금, 자부담금, 후원금)를 제시토록 했다.

신청자격은 주사무소 또는 지부가 인천에 소재한 체육관련단체, 연고프로구단, 법인 또는 개인, 시가 설립한 공사·공단으로 최근 5년 이내 부실 운영으로 국가 및 지자체로부터 위탁 해지되거나 수탁을 포기한 사실이 없어야 한다.

축구센터 수탁기관 심사기준은 ▲수탁자의 적격성 30점 ▲시설운영의 전문성 및 책임성 40점 ▲지역사회와 협력적 관계조성 능력 30점이며 5월 중 심사를 거쳐 20일까지는 결과를 공표한다.

한편 축구센터는 인천유나이티드FC가 수탁을 통해 자체 운영하는 방안이 타당하다는 것이 관계자들의 대체적인 판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