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단의 아이돌' 황인찬 시인 북 콘서트
상태바
'문단의 아이돌' 황인찬 시인 북 콘서트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4.05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오후 2시 한국근대문학관 3층 다목적실서 열려
현장 참여 30명 제한… 유튜브, 인스타그램 생중계
황인찬 시인
황인찬 시인

인천문화재단 한국근대문학관이 오는 9일 오후 2시 3층 다목적실에서 황인찬 시인과 함께 하는 북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5일 밝혔다.

이날 북 콘서트에서는 황인찬 시인의 신간 '여기까지가 미래입니다'를 주제로 진솔한 대담과 낭독이 진행될 예정이다. 시인에게 직접 사인을 받을 수 있는 사인회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북 콘서트 진행은 황인찬 시인의 전작 '사랑을 위한 되풀이' 해설을 담당했던 조대한 평론가가 맡는다. 코로나 시대의 문학을 논의하는 풍성한 대담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황 시인의 신간 '여기까지가 미래입니다'는 2021 서울국제도서전 현장에서 발표했던 표제작을 비롯한 코로나 시대에 쓰인 20편의 시를 한국어와 영어로 만나볼 수 있는 시집이다.

 

황 시인은 2010년 <현대문학>으로 등단한 후 '구관조 씻기기', '희지의 세계', '사랑을 위한 되풀이' 등 시집을 펴내며 우리나라 문단을 이끌어갈 젊은 시인으로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2012년 제31회 김수영 문학상, 2021년 제66회 현대문학상 시부문을 수상했다.

현재 국악방송 <글과 음악의 온도> DJ, 팟캐스트 등으로 폭넓게 독자들과 소통하고 있어 ‘문단의 아이돌’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코로나19로 인해 북 콘서트 현장 참여는 30명 이내로 제한된다. 참가비는 무료다. 현장 참석은 네이버 폼(https://naver.me/5bRMcsUg)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한국근대문학관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으로 실시간 시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