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힘 심재돈 인천시장 예비후보, 안상수·이학재의 유정복 비난 우려
상태바
국힘 심재돈 인천시장 예비후보, 안상수·이학재의 유정복 비난 우려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2.04.07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 예비후보의 단일화 합의는 존중, 같은 당 유정복 공격은 바람직하지 않아
같은 당 소속 예비후보 깎아내리기, 시민들이 어떻게 받아들일지 걱정스러워
두 후보 단일화 관계없이 경선 완주, 힘이 미약하다고 판단되면 다른 길 모색
국민의힘 심재돈 인천시장 예비후보
국민의힘 심재돈 인천시장 예비후보

국민의힘 심재돈 인천시장 예비후보가 같은 당 안상수·이학재 예비후보의 단일화 합의를 존중하지만 유정복 예비후보를 공격한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비판했다.

심 예비후보는 7일 밤 보도자료를 내 “두 예비후보의 단일화 결정은 4년 동안 인천을 잘못된 길로 이끈 박남춘 인천시장과 더불어민주당을 심판하기 위한 절박한 심정에서 나온 것으로 생각한다”며 “하지만 같은 당 소속 예비후보를 깎아내리는 모습을 인천시민들이 어떻게 받아들일지 걱정스럽다”고 밝혔다.

심 예비후보는 “이번 대선에서도 보듯 내부 단결이 무척 중요하며 내부 갈등은 선거 패배로 이어질 수 있다”고 우려했다.

그는 “두 예비후보의 단일화와 관계없이 이번 경선을 완주할 계획”이라며 “그러나 저의 힘이 이를 실현하기에 미약하다고 판단되거나 인천의 발전을 위한 다른 길이 있다면 그 길을 걸을 것”이라고 천명했다.

심재돈 예비후보는 “인천에서 정권 교체를 이루어 윤석열 정부의 성공을 함께 열어 가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국민의힘 안상수·이학재 인천시장 예비후보는 이날 후보 단일화를 발표하면서 “유정복 예비후보는 인천시장 재임 시 어처구니없는 수도권매립지 연장 합의로 인천시민의 자존심과 환경주권을 내다버린 사람이며 제대로 된 검증도 없이 중동 자본을 유치하겠다고 나섰다가 사기를 당해 인천시민의 자존심을 추락시킨 장본인”이라고 비난했다.

이어 “이런 유정복 전 시장이 국민의힘 인천시장 후보로 확정되는 순간 인천 지방권력 교체는 물거품이 된다”며 “유 예비후보가 국민의힘 후보로 나서게 된다면 선거 내내 책임론에 시달리며 변명만 하다가 맥없이 인천시장 자리를 내줄 것”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