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의날에 열리는 인천 어린이과학축전
상태바
과학의날에 열리는 인천 어린이과학축전
  • 김민지 기자
  • 승인 2022.04.1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 다양한 온·오프라인 과학문화행사 개최

인천시는 오는 21일 제55회 과학의 날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과학문화행사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4월 23일에는 인천어린이과학관에서 과학문화축전이 열린다. 이번 축전에서는 어린이들이 과학에 대한 꿈을 키우고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들이 펼쳐진다.

▲재활용품을 이용한 에너지화분 만들기 ▲가족과 합동하는 가족드론챌린지 ▲과학퀴즈 이벤트 ▲과학 실험 시연 ▲한국인 최초 미국 인디언 보호구역 관리자가 들려주는 이야기 에코토크콘서트 ▲각종 현장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돼 있다.

에코토크콘서트는 22일까지, 에너지 화분 만들기는 19일부터 22일까지 인천어린이과학관 홈페이지(https://www.insiseol.or.kr/culture/icsmuseum/)에서 사전예약이 가능하다. 행사 당일 상설전시관 및 주차장을 무료 개방할 예정이다.

23·24일에는 인천과학문화거점센터에서 '1-365 과학축제'가 개최된다. 온라인 프로그램과 현장 행사가 병행될 예정이다.

인천관광공사와 함께하는 인천 증강현실(AR)투어를 통해 인천 개항장으로의 과거시간여행을 체험할 수 있다. ▲인천테크노파크와 함께하는 로봇전시 ▲과학 공연 ▲자율주행 자동차 및 드론 등 미래과학기술을 주제로 한 체험 부스도 준비돼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