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동산단을 한류산업의 전진기지로"
상태바
"남동산단을 한류산업의 전진기지로"
  • 인천in
  • 승인 2022.04.19 1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병래 남동구청장 예비후보 '인천경제 재도약' 공약 발표

이병래 더불어민주당 남동구청장 예비후보는 19일 남동산업단지 대전환으로 첨단산업 육성, 미래산업 인프라 구축 및 남동구민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는 등 인천 경제 재도약을 위한 공약을 발표했다.

이날 발표에서 송도의 바이오 산업지구와 남동산업단지의 바이오 헬스 의료기기 제조·산업을 연계하여 육성하는 한편, 영종의 미래 먹거리 전략산업인 항공정비(MRO)사업의 항공소재부품 산업을 지원하고 K-뷰티산업의 선진화를 통해 남동산단을 한류산업의 전진기지로 구축하겠다고 밝혔다.

이와함께‘구민이 행복한 경제도시 남동’을 핵심 슬로건으로 남동산단이 수도권 핵심 국가산업단지로서 탄탄한 제조 인프라를 겸비한 도심형 첨단산업단지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하고 지역의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고용에 직접적인 증대효과를 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입주기업의 사업역량 강화를 위해 정부·인천시와 연계한 입주기업의 고용·기술·수출마케팅 등을 세심히 지원할 것도 약속하는 한편 미세먼지, 온실가스, 화학물질 등에 대한 적극적인 차단과 모니터링을 통해 깨끗한 남동산단과 남동구를 만들어 내겠다고 공약했다.

이병래 남동구청장 예비후보는 “산업단지는 시설 노후화와 신산업 창출에 한계를 보이고 있다”며 “신성장 미래산업을 기존의 전통적 제조산업과 융복합하는 산업생태계 구축이 필수적”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남동산단이 보유하고 있는 제조업 특장점을 살려 첨단 신제품 생산과 연계하는 등 협업 구현으로 미래성장을 이끌어가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