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일영 “추경호 장관 후보자, 5년간 교통법규 위반 42건”
상태바
정일영 “추경호 장관 후보자, 5년간 교통법규 위반 42건”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4.26 10: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쿨존 내 속도위반도 2건... 공직 윤리·자질 부족에 대한 합리적 의구심“
민주당 정일영 의원

추경호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의 교통법규 위반 내역이 최근 5년 동안에만 42건에 달하는 것으로 드러났다.

더불어민주당 정일영 의원(인천 연수구을)이 26일 경찰청으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추 후보자는 지난 2017년부터 최근까지 총 42건의 교통법규 위반 과태료 처분을 받았다.

위반 내역은 △속도 위반 24건 △주정차 위반 13건 △신호·지시 위반 2건 △교차로 통행방법 위반 2건 △통행구분(중앙선 침범) 위반 1건 등이다.

이에대해 정 의원은 “추 후보자는 서울 서초구에서부터 대구 달성군까지 전국 각지에서 교통신호를 무시해 온 것으로 드러났다”며 “이 기간 동안 후보자가 납부한 과태료만 173만원”이라고 지적했다.

이어 “심지어 속도 위반 처분 중 2건은 어린이보호구역에서 받은 것”이라며 “대외적으로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안전운전 의무 강화 법안에 동참하면서 실제론 교통법규를 상습적으로 무시하는 태도에 모순적이라는 비판이 나올 수 밖에 없다”고 비판했다.

정 의원은 “국민의 대표인 국회의원으로 재직 중이면서도 교통법규를 상습 위반했다는 것은 후보자의 공직 윤리나 자질에 대한 합리적 의구심을 불러일으킨다”며 “인사청문회를 계기로 공직자로서의 책무를 보다 무겁게 받아들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