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평화복지연대, ‘단체 술판’ 윤상현 의원 징계 촉구
상태바
인천평화복지연대, ‘단체 술판’ 윤상현 의원 징계 촉구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4.26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물의 빚은 방역 위반자를 공관위장으로 임명... 봐주기에 실망”
송자호 피카프로젝트 공동 대표가 자신의 블로그에 공개한 회식 당시의 사진

인천 시민단체가 방역수칙을 어기고 단체 회식을 해 물의를 빚은 국민의힘 윤상현 의원(인천 동구·미추홀구을)에 대한 강력 징계를 촉구했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26일 성명을 내 “국민의힘이 윤 의원을 비롯한 방역법 위반자들을 봐주고 있다”며 이같이 요구했다.

앞서 윤 의원은 대선 직후인 지난 3월14일 서울 여의도 한 식당에서 동료 의원 및 윤석열 당선인 캠프 관계자 등 8명과 함께 술자리를 가져 논란을 빚은 바 있다.

당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전국의 사적모임이 5명까지만 허용되던 때였다.

인천평화복지연대는 “당시 각 지역 시민사회가 나서 윤 의원 등에게 공개사과를 요구했고, 당에는 강력 징계를 촉구했다”며 “하지만 해당 위반자들과 당은 사과는커녕 모르쇠로 일관해 왔다”고 비판했다.

이어 “게다가 국민의힘은 징계 대상인 윤 의원을 6·1 재보궐선거 공천관리원장으로 임명하기까지 했다”며 “매우 실망스럽다”고 꼬집었다.

이들은 “최근 당 윤리위원회가 해당 사건에 대한 징계절차를 시작했다는 소식이 그나마 다행으로 들린다”며 “만약 솜방망이 징계로 끝난다면 국힘은 지방선거에서 심판을 받게 될 것을 명심하라”고 덧붙였다.

이날 인천평화복지연대는 국민의힘 윤리위에 이같은 내용의 의견서를 제출한 것으로 확인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