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경선 송영길·김진애 2파전 압축
상태바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 경선 송영길·김진애 2파전 압축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4.26 15: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주민 의원 경선 포기로 양자 대결 구도
결선 투표 없으면 27~28일 최종 후보 확정
인천 계양구을 보궐선거 가능성도 커져
민주당 송영길 전 대표

서울시장 선거에 나설 민주당 후보군이 송영길 전 당대표(인천 계양구을)와 김진애 전 의원 2명으로 압축됐다. 

26일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 등에 따르면 서울시장 경선 후보였던 박주민 의원이 이날 경선 포기를 선언, 후보 자리에서 물러났다.

국회 법사위 간사이자 법안심사제1소위 위원장인 박 의원은 검수완박(검찰청법·형사소송법 개정안) 논의 일정 때문에 서울시장 후보 활동 병행이 어렵다고 판단한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아무리 발버둥쳐도 도저히 선거를 치를 수 있는 상황이 아닌 것 같다”며 “여기서 도전을 멈출 수밖에 없을 것 같다”고 소회를 전하기도 했다.

이에따라 서울시장 경선은 송영길 전 대표와 김진애 전 의원의 2파전으로 진행되게 됐다.

민주당은 후보가 압축됐고, 이미 이날 오전부터 경선 1차 투표에 돌입한 만큼 결선 투표는 치르지 않는 방안을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결선 투표가 없을 시 최종 후보는 빠르면 27일, 늦어도 28일 중엔 확정된다.

한편, 송 전 대표가 서울시장 최종 후보로 확정돼 4월30일까지 의원직을 사퇴할 경우 그의 지역구인 인천 계양구을은 국회의원 보궐선거 대상지로 분류돼 6·1지방선거에서 함께 치러지게 된다.

이에따라 인천 정가에서는 박형우 계양구청장, 윤형선 당협위원장 등 하마평에 오른 여·야 유력 인사들이 출마를 준비 중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