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부모 서포터즈와 함께 하는 과학축제 ‘한마당’
상태바
학부모 서포터즈와 함께 하는 과학축제 ‘한마당’
  • 김민경 기자
  • 승인 2022.04.28 14: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경연초등학교, 과학의 날 맞아 학부모 30명 과학축제 일일교사로 위촉
인천 경연초등학교 초등생들이 28일 과학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있다.

인천 서구 경연초등학교(교장 이현주)가 과학의 달을 맞아 4월 28·29일 ‘경연초등학교 과학축제 한마당’을 연다.

이번 과학 행사는 학부모 30명이 경연서포터즈(학부모 과학축제 교사)로 위촉돼 일일교사로 활동한다. 학부모 서포터즈들은 과학체험프로그램 운영을 위한 사전연수를 받고 이틀간 일일 교사로 활동하며 학생들의 과학 교육 활동을 지원하게 된다.

'다함께 과학을 상상하다'를 슬로건으로 한 행사는 '투석기 농구', '전기 자동차', '공기대포', '굴삭기를 만들어요' '손 잘 씻었나요?' 등 초등학생들의 흥미와 발달단계를 고려한 15개의 과학프로그램으로 짜여졌다.

학부모 서포터즈로 활동한 김수연 인천경연초등학교 학부모 회장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의 과학에 대한 호기심을 확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학교 구성원으로서 함께 참여하고 지원하게 되어 뜻깊은 경험이었다.”고 말했다.

이현주 인천경연초중학교장은 "이번 행사는 학부모 서포터즈와 함께 운영해 더욱 뜻깊었다"며 "학부모 학교교육 참여활동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