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인천시당, 지방의회 비례대표 후보 공천
상태바
민주당 인천시당, 지방의회 비례대표 후보 공천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2.05.04 10: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의회 비례대표 여성·청년 후보 순위 경선
기초의회 6곳은 단수 공천, 3곳은 2인 순위 경선

더불어민주당 인천시당이 광역 및 기초의회 비례대표 단수 추천 및 순위 경선 후보를 결정했다.

민주당 시당 비례대표후보자추천관리위원회는 인천시의원 비례대표 순위 경선 후보 5명과 강화군을 제외한 9곳의 군·구의원 비례대표 단수 추천 6명 및 순위(1번과 2번) 선정 후보 6명을 결정했다고 4일 밝혔다.

인천시의원 여성 비례대표 경선 후보는 김순희, 김유자, 장성숙(가나다 순) 3명으로 시당 상무위원회 투표를 거쳐 순위가 확정된다.

인천시의회 청년 비례대표 순위 경선 후보는 김대영, 김태환 2명으로 국민참여배심원단의 공개오디션을 통해 순위를 부여받는다.

비례대표는 홀수에 여성이 배치되기 때문에 청년 1순위는 2번을 배정받게 된다.

기초의회 비례대표 후보는 단수 공천이 ▲중구 조현정 ▲동구 이정휘 ▲연수구 정보현 ▲부평구 정예지 ▲계양구 신지수 ▲옹진군 소복선이다.

시당 상무위원회의 순위 선정 투표를 거쳐 비례대표 후보 2인을 공천하는 기초의회는 ▲미추홀구 김오현, 안옥희 ▲남동구 서주영, 이연주 ▲서구 송이, 홍육래다.

기초의회 비례대표는 지역구 의원 10명까지는 1명, 11명 이상은 2명을 선출한다.

민주당 시당은 상무위원회 투표와 공개오디션 등을 오는 9일까지는 마치고 광역 및 기초의회 비례대표 후보 및 순위를 확정할 계획이다.

민주당 인천시당의 광역 및 기초의회 비례대표 후보 심사 결과
민주당 인천시당의 광역 및 기초의회 비례대표 후보 심사 결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