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이재명 인천 계양구을 전략공천 확정
상태바
민주당, 이재명 인천 계양구을 전략공천 확정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5.06 1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일 민주당 비대위 결정... 성남분당갑엔 김병관 공천
인천 찾아 유세하는 이재명 전 경기지사 /연합뉴스 제공 자료사진
지난 20대 대선 선거운동기간 중 인천을 찾아 유세하는 이재명 전 민주당 대통령후보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전 경기지사를 인천 계양구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전략공천했다.

민주당 고용진 수석대변인은 이날 열린 비대위 회의서 이같은 결정을 내렸다고 6일 밝혔다.

그는 “최근 지도부가 이 전 지사에게 직접 지방선거 승리를 위해 출마해 줄 것을 요청했고, 이 전 지사도 이에 동의했다”며 “계양구을 출마와 동시에 선대위 총괄상임선대위원장직을 맡기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이 전 지사의 보궐선거 출마에 대한 개인적인 (반대) 의견도 있었지만, 오늘 회의에선 찬·반 투표 없이 결정했다”며 “경기 성남분당갑 지역구엔 분당지역서 IT 사업가로 인정받은 김병관 전 의원을 공천했다”고 덧붙였다.

인천 계양구을 선거구는 서울시장 선거에 출마한 송영길 전 민주당 대표의 지역구로, 그가 서울시장 최종 후보로 확정됨과 동시에 의원직을 사퇴해 현재 공석인 상태다.

이 선거구는 송 전 대표가 5선을 지냈을 정도로 전통적인 민주당 텃밭지역에 속해 이 전 지사가 재기와 함께 정치적 입지를 다지기엔 최적의 장소라는 견해가 일찍부터 있어 왔다.

다만, 이 전 지사가 인천과는 별다른 연고가 없었던 만큼 계양구을 출마 명분이 부족하다는 비판도 계속되고 있어 향후 선거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 귀추가 주목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