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공사, 노사공동 윤리헌장 선포식 개최
상태바
iH공사, 노사공동 윤리헌장 선포식 개최
  • 김영빈 기자
  • 승인 2022.05.09 12: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리의 기업문화화, 준법경영과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수행 다짐
19일 시행하는 이해충돌방지제도에 선제적 대응, 윤리경영 강화
"내부정보 이용 부동산투기 전혀 없는 부끄럽지 않은 공기업"
iH공사 노사공동 윤리헌장 선포식(사진제공=iH공사)
iH공사 노사공동 윤리헌장 선포식(사진제공=iH공사)

iH공사(인천도시공사)가 9일 노사공동 윤리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윤리헌장 선포식은 19일부터 시행하는 이해충돌방지제도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윤리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것이다.

iH공사 윤리헌장의 내용은 ▲윤리의 기업문화화 및 임직원 DNA화 ▲준법경영과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수행 ▲고객중심의 경영 ▲상생의 선진 노사문화 정착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 ▲사회적가치 창출 및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 실현이다.

이날 노사는 특히 사회적으로 이슈가 된 개발 관련 공기업의 부동산투기 방지를 위해 공정한 직무수행으로 부당한 사적 이익을 원천적으로 방지하자는데 뜻을 모았다.

정교헌 노조위원장은 “윤리의 기본은 바른 마음가짐으로부터 나온다고 생각한다”며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과 윤리가치 공유를 통해 내부 정보를 이용한 부동산투기 등의 문제가 전혀 없는 부끄럽지 않은 공기업이 되도록 노조 차원에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승우 사장은 “노사가 함께 이해충돌 방지를 약속하고 실천을 공개 선언한 만큼 공정하고 투명한 공기업이라는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iH공사는 자율적인 부패감사시스템인 ‘iH Whistle’ 제도를 시행하는 등 청렴 경영에 힘써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반부패시책 우수사례로 선정되고 지난해 부패시책 및 내부청렴도 평가에서도 우수등급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