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남춘 "강화 노인 무상운송", 유정복 "강화 버스 준공영제"
상태바
박남춘 "강화 노인 무상운송", 유정복 "강화 버스 준공영제"
  • 인천in
  • 승인 2022.05.23 12: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화시민회의, 강화도시민연대 후보들에 정책질문서 답변 공개

강화시민회의(강화 아이쿱생협, 강화여성의전화, 강화 에너지시민모임, 강화민예총, 한강하구 평화센터 등)와 강화도시민연대(대표 오교창)가 6.1 지방선거를 앞두고 23일 정책질문에 대한 후보들의 답변을 공개했다.

답변을 준 후보로는 박남춘(민주), 유정복(국힘), 이정미(정의) 인천시장후보와 도성훈, 최계운, 서정호 인천시교육감 후보가 답했다. 또 강화군수 후보 중에는 한연희(민주), 윤재상(무소속) 후보는 답했으며 유천호(무소속)후보는 거부했다. 시의원 후보는 박용철(국힘)가 답하지 않았다. 군의원 가선거구 오현식(민주), 김건하(민주) 후보와 나 선거구 박흥열(민주), 최중찬(국힘) 후보는 답변서를 보냈고 나머지는 답하지 않았다.

인천시장 후보들에게는 강화군의 수도권 규제 문제, 강화의 대중교통 개선 정책, 도시(LNG)에 비해 비싼 난방연료 해결 대책, 강화 갯벌의 세계자연유산목록 추가 등재 문제, 강화를 평화의 섬으로 추진하는 정책, 한강하구 ‘평화의 배’ 행사에 대한 정책을 물었다.

이에대해 박남춘(민주) 후보는 강화군 대중교통에 노인의 무상운송을 밝혔고, 인천지하철 3호선의 강화 연결을 공약했다.

유정복(국힘) 후보는 강화군 버스의 준공영제를 약속했다. 이정미(정의) 후보는 강화 갯벌의 세계자연유산 추가등재를 밝혔다.

또 박남춘(민주) 후보는 강화지역의 하구와 해안 철책 제거를, 유정복(국힘)후보는 한강하구를 매개로 남·북 교류협력을, 이정미(정의) 후보는 평화의배 행사를 상설화해서 평화유람선으로 운영하겠다고 공약을 밝혔다.

교육감 후보들에게는 인천난정평화교육원의 민간전문가 영입 문제, 경기도 학생 교육원 인수, 교무회의 의결기구화, 현직 공무원의 학운위 참가, 초·중·고학생의 수학여행경비 지원에 대해 질문했다.

인천난정평화교육원의 민간전문가 영입과 경기도 학생 교육원 인수에 는 대다수 후보가, 초·중·고학생의 수학여행경비 지원에 대해서는 모 든 후보가 찬성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