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닭뼈 그릇 던진 60대 선처 요청 탄원서 제출
상태바
이재명, 닭뼈 그릇 던진 60대 선처 요청 탄원서 제출
  • 윤종환 기자
  • 승인 2022.05.24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시민이 계산동서 거리 유세 중이던 이재명 후보에게 닭 뼈가 든 철제 그릇을 던져 구속됐다. /사진제공=연합뉴스

인천 계양구을 보궐선거에 출마한 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거리 유세 중 자신에게 닭 뼈가 든 철체 그릇을 던져 구속된 60대 남성 A씨를 선처해달라고 법원에 요청했다.

이 후보 측 캠프는 이같은 내용의 탄원서를 인천지법에 제출했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A씨는 지난 20일 오후 9시35분께 인천시 계양구 계산동 한 음식점 앞 인도를 지나던 이 후보에게 닭 뼈가 담긴 스테인리스 그릇을 던져 선거운동을 방해한 혐의를 받고 있다.

그는 층 음식점 야외테라스에서 지인과 술을 마시다가 이 후보가 지나가자 앞에 놓여 있던 그릇을 던진 것으로 조사됐다.

당시 이 후보는 윤환 계양구청장 후보, 조덕제 구의원 후보, 지지자 등과 거리 유세를 하며 걷는 중이었으며, A씨가 던진 그릇에 맞아 다친 사람은 없었다.

A씨는 현장에서 체포됐고 경찰 조사에서 "술을 먹고 있는데 이 후보가 지나가면서 시끄러워 기분이 나빴다"고 진술했던 바 있다.

이 후보 측 캠프 관계자는 “이날 A씨가 이 후보를 만나 사과의 뜻을 전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