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코딩교육협동조합, 장봉혜림원 3D Pen메이커 교육봉사
상태바
누구나코딩교육협동조합, 장봉혜림원 3D Pen메이커 교육봉사
  • 문미정 시민기자
  • 승인 2022.05.30 18: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로 인한 장애인 디지털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뭉치다.

 

누구나코딩교육협동조합이 528~2912일 동안 ()백십자사 장봉혜림원 이용자들에게 3D Pen메이커 교육 봉사를 진행했다.

소프트웨어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강사들로 이루어진 누구나코딩교육협동조합은 이날 디지털교육에서 소외되고 있는 장애인들을 위해 쉽게 배우고 활용할 수 있도록 디지털교육을 진행했다.

코로나로 장기간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장애인들의 디지털교육 격차는 더욱 심해져 협동조합 강사들이 나선 것이다.

 

장봉혜림원 이용자들은 누구나코딩교육협동조합 강사들과 혜림원 직원들의 1:1 매칭 교육으로 안전하고 흥미롭게 3D Pen메이커 교육에 참여했다.

3D Pen으로 마스크걸이, 열쇠고리, 파티안경 등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는 작품들을 완성도 있게 만들어 소장했다.

장봉혜림원 이용자들은 코로나로 인한 외부 프로그램의 단절기에 마침표를 찍듯이 프로그램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장봉혜림원 임종학 원장은 “2년간의 코로나 공백기가 해소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3D Pen메이커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으며 이번 기회를 통해 외부 봉사자들이 다시 혜림원을 찾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누구나코딩교육협동조합 강사들은 지적 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이라 많이 걱정이 되었지만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호응에 감동을 받았고 보람을 느낀 값진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또한 장애인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여 준 장봉혜림원에 감사의 마음을 표했다.

누구나코딩교육협동조합은 앞으로 장애인과의 공감을 높일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단발성이 아니고 꾸준히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시민과 함께하는 인터넷 뉴스 월 5,000원으로 소통하는 자발적 후원독자 모집